KT-로보라이즌, 미래융합형 코딩·로봇 교육사업 ‘맞손’

21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로봇교육 전문 기업 로보라이즌(대표 임상빈)과 AI 코딩과 교육로봇을 결합한 미래 융합형 교육사업 확대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종형 KT 전략∙신사업부문 EduDX서비스사업담당 상무(오른쪽)와 임상빈 로보라이즌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KT]

양사는 AI∙코딩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개발 및 교구제작에 협력키로 했다.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KT가 개발한 인공지능 능력시험인 AICE를 연계한 교육 전문가 양성과 교육 커리큘럼 개발에도 협력키로 했다.

이들은 KT 코딩 교육 플랫폼인 AI 코디니와 로보라이즌 핑퐁로봇을 활용한 차세대 융합형 미래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KT가 제공하는 AI 코디니는 AI 기능, 데이터 분석 기능과 하드웨어 제어에 특화된 교육용 블록코딩 프로그램이다.

KT는 AI 코디니와 핑퐁로봇을 결합한 교육 커리큘럼과 프로그램도 공동 개발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 논리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호 KT 전략∙신사업부문 EduDX사업단장 상무는 “코딩 교육과 로봇 교육을 결합한 차세대 융합 미래교육 사업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며 “KT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함과 동시에 교육사업 분야 디지털 전환 최고 파트너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