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페스트 2024, 한국은 없다…존 행키 대표 방한

138

포켓몬고 올해 행사 일정이 발표됐다. 대만과 일본, 미국, 스페인 등 표켓몬고 페스트 2024가 열리는 국가들이 확정됐지만 여기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다만 나이언틱 대표가 한국을 찾을 예정이어서 어떤 발표를 할 것인지에 관심이 쏠린다. 

11일 나이언틱 발표 자료에 따르면 포켓몬고 페스트 2024 현장 이벤트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일본 센다이를 시작으로 6월 14일에서 16일까지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7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펼쳐진다. 

이와 함께 장소와 상관없이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참여할 수 있는 Pokémon GO Fest 2024: 글로벌은 오는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Pokémon GO Fest 2024 /나이언틱
Pokémon GO Fest 2024 /나이언틱

글로벌 이벤트는 전 세계에서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추가로 이벤트 유료 티켓을 구매하면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총 70종 이상의 포켓몬과 만날 수 있으며,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들도 만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중 1시간마다 4개의 포켓몬 서식지가 로테이션되며, 모든 트레이너에게 특별한 포켓몬들이 출현한다. 뿐만 아니라 모든 트레이너는 이벤트 기간동안 루어모듈 효과 1시간 지속, 각각의 포켓몬 서식지를 테마로 한 필드리서치, GO스냅샷 서프라이즈 등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환상의 포켓몬 ‘마샤도’가 센다이, 마드리드, 뉴욕에 먼저 등장한 이후 Pokémon GO Fest 2024: 글로벌의 첫째 날, 전 세계에서 출현할 예정이다.

티켓을 소지한 이용자들은 ‘그림자살이포켓몬’을 만날 수 있는 한정 스페셜리서치를 체험할 수 있으며 스페셜리서치의 진행도와 관계없이 ‘마샤도’는 단 한 번만 만날 수 있다.  포켓몬고 페스트 2024의 현장 이벤트를 통해 스페셜리서치를 획득하면 ‘PokémonGO Fest 2024: 글로벌’의 스페셜리서치 마지막 리워드로 ‘마샤도’ 대신 ‘마샤도의 사탕’을 얻게 된다.

환상의 포켓몬 ‘마샤도’가 전세계에 출현한다 /나이언틱
환상의 포켓몬 ‘마샤도’가 전세계에 출현한다 /나이언틱

한편 오는 3월 13일 나이언틱의 존 행키(John Hanke) 대표가 한국에 방문한다. 나이언틱은 당일 정동1928 아트센트 이벤트홀에서 인터뷰를 진행한다. 

나이언틱은 3월 10일까지 삼성 강남 4층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실시하는 포켓몬고와 삼성전자 협업 이벤트를 마련한 바 있다. 특히, 운영 기간 동안 삼성 강남에 위치한 포켓몬고 체육관에서 별5 레이드배틀이 주기적으로 진행되어 갤럭시 스튜디오 팬큐레이터들과 함께 팀을 이뤄 강력한 포켓몬을 잡을 수 있어 주목을 받았다.

존 행키 대표의 인터뷰는 이 행사 3일 후로 잡혀 있다. 한국과 관련하여 어떤 인사이트를 내놓을지, 또 한국과 관련한 현장 이벤트나 관련 소식을 전할지 주목된다. 

존 행키 대표 /@johnhanke
존 행키 대표 /@johnhanke

+1
0
+1
0
+1
0
+1
1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