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3월 11일 사전 다운로드

192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PC-모바일 MMORPG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11일 시작한다. 이용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을 정식 서비스 전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12일 오후 1시(한국 시간)부터 시작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5 기반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MMORPG다. 13세기 유럽 세계관과 스토리, 극사실적인 그래픽, 글라이더를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이 특징이다.

[사진=위메이드]

이번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를 선보인다. 멀티 토크노믹스는 기존 단일 토큰 기반 토크노믹스의 한계를 넘어 인게임 주요 재화와 아이템 총 7종의 멀티 유틸리티 토큰으로 구성됐다.

기축 토큰인 크로우(CROW)는 6개의 인게임 아이템 토큰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거나 위믹스 플레이에서 거래 가능하다. 게임에서 민팅(발행)된 유틸리티 토큰들은 크로우로 교환 또는 소각해 게임에서 다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발행)하는 ‘캐릭터 NFT’도 구축했다. NFT를 위믹스 플레이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로우로 사고 팔며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되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 △아발란체 △BNB △이더리움 △크로마 △폴리곤 등 6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우나 월렛 △위믹스 월렛 △플레이 월렛 등 3종을 지원한다. 다른 블록체인을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의 고도화된 토크노믹스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지난 1월 글로벌 사전예약을 기념해 출시한 NFT 컬렉션(The Night is Coming) 총 341종이 판매 당일 전량 매진되기도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