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시스템즈 ‘2024 스마트건설 유공 포상’서 한국도로공사 표창

152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에스비시스템즈가 한국도로공사 표창을 받았다.

에스비시스템즈는 8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24 스마트건설 유공 포상’에서 스마트 안전 기술 고도화와 사업화에 우수한 성과를 보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에스비시스템즈가 한국도로공사 표창을 받았다. [사진=에스비시스템즈]

에스비시스템즈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스마트건설기술개발 사업에 지난 2020년부터 오는 2025년까지 공동연구개발기관 선정돼 건설 현장 근로자 안전확보 기술 개발을 수행 중에 있다.

에스비시스템즈가 개발한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근로자 산업안전보건관리 솔루션 ‘ WithSafe’는 스마트워치를 통해 사용자의 생체정보, 위급상황, 실시간 위치 등의 건강 및 상황정보를 수집한 뒤 분석을 통해 가시화함으로써 관리자가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상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근로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인명사고 및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측하고 근로자 본인과 인접동료, 원격 안전관리 담당자에게 이벤트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송해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게 해주는 안전관리 솔루션이다.

에스비시스템즈가 개발한 스마트워치를 활용한 근로자 산업안전보건관리 솔루션 ‘WithSafe.’ [사진=에스비시스템즈]

최근 정부에서도 공공기관 ESG 경영평가를 대폭 강화하고 안전등급제 실시시, 지난 2022년 1월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는 등 사회적으로도 산업재해, 근로자 안전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만큼 WithSafe 솔루션 도입을 통해 근로자 산업재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에스비시스템즈는 지난해 6월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Knox manage for wearOS 솔루션 Tier 1 글로벌파트너사로 선정돼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6와 ‘With safe’ 접목함으로써 솔루션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확보하기도 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