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육성에 진심인 스토브인디, 2024년 프로그램 본격 가동

97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창작자 육성에 전력을 다한다. 스토브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스토브 스튜디오’를 오픈해, 플랫폼 연동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했으며 창작자 소셜 페이지를 통해 게임 팬들과 소통 창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게임 심의 및 번역 서비스로 국내 뿐만 이나라 해외 인디 게임들의 한국 출시를 지원하고 있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에 입점하는 창작자들을 위한 혜택을 강화하는 ‘창작자 마일리지’를 도입, 스토브에 입점하려는 창작자들에게 가입부터 신작 론칭 때까지 마일리지리를 적립할 수 있도록 해, 해당 마일리지로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서비스는 인디 게임 등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전해주는 지원 정책으로 ‘스토브 스튜디오’에 가입과 동시에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후 게임 론칭 시점까지 각 단계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스토브 창작자들은 적립한 마일리지로 본인의 게임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스토브 스토어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토어 창작자 마일리지 베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생태계를 함께 키워나갈 인디 게임 콘텐츠  ‘스토브인디 크리에이터’ 모집과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프로그램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도 정식 런칭한다.

인디 게임과 관련된 콘텐츠를 다루고자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상시 지원 가능하며 글, 그림, 웹툰, 숏폼, 긴 영상 등 콘텐츠의 형식은 제한이 없다. 별도 지원 자격은 없으며 타 플랫폼 활동 경험이 없더라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스토브인디 크리에이터’ 모집은 ‘공식 크리에이터’와 ‘아마추어 크리에이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공식 크리에이터’의 경우 스토브와 공식 계약을 맺고 활동하며, 스토브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생산의 기회를 얻게 된다. ‘아마추어 크리에이터’의 경우 ‘공식 크리에이터’에 비해 자유로운 활동이 보장되며 스토브 게임이용권 및 스토브 포인트 등의 간접 지원과 함께 인디 게임 창작자들과의 다양한 협업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스토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좋은 게임을 개발하여 출시하고 창업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게임 개발’과 ‘창업’의 두 영역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강의와 실습, 다른 창작자와의 공유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본인/팀의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의 커리큘럼 중 선택해 참가할 수 있으며 반복 참가도 가능하다. 참가자는 게임 개발과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뿐 아니라 인디 창작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 /스마일게이트

한편, 지난 21일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2023년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올해로 서비스 5년차에 접어든 스토브인디는 국내 게임사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인디 게임 플랫폼이다. 스토브인디는 게임 제작, 유통, 홍보를 비롯해 게임 개발 초기 멘토링부터 게임 완성 후 마케팅까지 지원하며 인디 게임의 든든한 버팀목과 역할을 자처해 인디 게임 업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2023년은 더욱 다양한 게임들이 주목을 받은 해였다. ‘스테퍼 케이스’, ‘리프 인 부트스트랩’ 등의 국내 우수한 인디 게임을 비롯하여 ‘갓 오브 웨폰’, ‘당신과 그녀와 그녀의 사랑’, ‘화산의 딸’ 등 스토브 한글화 작품도 다양성을 더했다.

스토브인디의 다양한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 인디 개발사/자들의 큰 지지를 받으며 출시 타이틀 1,000개를 돌파했으며, 23년 스토브인디를 통해 게임을 출시한 창작팀은 22년 대비 215% 증가했다. 창작팀들이 받은 정산 금액 또한 두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 외에도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심의를 받기 위한 행정 처리 과정 제반을 지원하고 있다. 

스토브인디 출시 타이틀 1,000개 달성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출시 타이틀 1,000개 달성 /스마일게이트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