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이라고 불러주세요…그라비티 2024년 사업 영역 확장 시작됐다

117

그라비티의 글로벌 확장이 시작됐다. 

그라비티는 28일 글로벌 그라비티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북중남이 공략을 시작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글로벌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 확장과 함께 더욱 좋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 홈페이지를 통해 나타낸 4가지 목표

그라비티 측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글로벌 게임사로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방문자들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진행했다”라며 “새롭게 단장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8일 리뉴얼된 그라비티의 새로운 홈페이지는 ‘GLOBAL PLAYGROUND GRAVITY’라는 메시지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했다. 

홈페이지 디자인은 사명을 의미하는 중력을 콘셉트를 메인으로 담았고, UI∙UX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 그라비티의 아이덴티티 컬러인 화이트와 블루를 사용해 깔끔하고 전문성 있는 이미지도 강조했다.

메인 페이지는 ▲OSMU 중심의 적극적인 사업 확장 ▲글로벌 라그나로크 IP 파워 ▲나스닥 상장 글로벌 게임 기업 ▲전문성을 갖춘 인적자원 보유 등 그라비티의 핵심 가치를 자연스러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보기 쉽게 풀어냈다.

그라비티 홈페이지 
그라비티 홈페이지 

◇ 라그오리진 중남미, 중국으로 사업 영역 확장

같은 날 그라비티의 홍콩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비전(Gravity Game Vision, GGV)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북중남미 통합 버전을 출시했다. 이 버전은 북미 지역뿐 아니라 중남미 지역 유저들도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 버전이다.

그라비티는 북중남미 버전 출시에 이어 올해 상반기 내 중국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2023년 8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고,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도 2023년 12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 김진환 사장은 “이번 라그나로크 오리진 북중남미 통합 버전 론칭으로 중남미 유저분들도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 앞선 지역마다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북중남미 지역에서도 론칭을 기다려주신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라비티

이 외에도 일본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ravity Game Arise, GGA)가 ‘TOKYO INDIE GAMES SUMMIT 2024(이하 도쿄 인디 게임 서밋)’에 참가하고,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글로벌 챔피언십 리그 ‘ROXIC’ 토너먼트를 시작한는 글로벌 기업에 어울리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 그라비티가 2024년 사업 영역 확장을 통해 선보일 타이틀

한편 그라비티는 2023년 8년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 사상 최대치를 경신하는 실적을 보여줬다. 2023년 매출은 7,260억 원, 영업이익 1,6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56.6%, 52.8% 상승하며 계속되는 성장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23년 그라비티 실적 
2023년 그라비티 실적 

2024년에는 PC&콘솔 기대작인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올해 5월 30일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으며, KAMiBAKO -Mythology of Cube -는 상반기 내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은 2분기 내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카미바코 /게임와이 촬영
카미바코 /게임와이 촬영

그라비티 측은 “2024년에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개발, 퍼블리싱, 협업 등을 통해 준비 중인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 확장과 함께 더욱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