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게임 속 따뜻한 봄이 찾아왔다. 미니게임천국과 에오스레드, 제2의나라 등에서 화이트데이와 제주 봄바람 등 봄 기운 가득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게임천국’에는 제주도 봄바람 즐기는 신규 미니게임 ‘폴짝폴짝’이 추가되었으며, 제2의 나라’에서는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또 ‘에오스 레드’에서는 봄맞이 화이트 데이 이벤트와 빙고 이벤트를 3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서 새로운 미니게임 ‘폴짝폴짝’을 업데이트 하고 신규·복귀 유저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미니게임으로 선보이는 ‘폴짝폴짝’은 아름다운 섬 제주도를 콘셉트로 차용했다. 터치를 이용해 섬의 하단부로 점프해 내려가는 방식으로, 깎이는 벼랑과 각종 장애물을 피하며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주도의 여러 상징을 모티프로 한 ‘조랑이’, ‘하르’, ‘도돈이’, ‘봉글이’ 등 신규 캐릭터 4종도 추가됐다. ‘청귤’과 ‘미네랄워터’ 등 ‘폴짝폴짝’에서 점수 상향 효과를 내는 전용 푸드 및 푸드 기어도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신규 미니게임 업데이트를 맞아 이벤트도 다양하게 전개된다. 먼저, 업데이트 직후 ‘미니게임천국’에 접속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에게는 ▲보석 2024개 ▲천국 상자 24개 ▲일반 미니게임 입장권 240개 등 푸짐한 보상이 제공되며,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고 ‘여행 티켓’을 모으면 ‘주스 상인 봉글이’ 스킨·코스튬 세트 등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제주 봄맞이 여행’ 이벤트도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된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버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버디’는 ‘이마젠’과 유사한 개념으로, 레벨 150부터 최대 1종 동행 가능하다. ‘이마젠’과 다르게 이름을 변경해 애칭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필드 내 동행 중일 경우 상황에 따라 기쁨과 슬픔 등의 감정을 표현해 이용자와 교감한다. 보유 중인 버디의 능력치 및 추가 효과는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된다.
난이도 조정도 진행됐다. ‘차원의 경계’ 던전에 가장 높은 단계의 난이도인 ‘전설’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주간 추가 보상 횟수도 기존 15회에서 20회로 상향됐다. 던전 클리어 시 최상급 정수를 획득해 스킬북, 희귀 장신구 등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함께 공략하는 ‘월드 보스’ 던전은 신규·기존 이용자들이 보다 원활한 협업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기존 3개로 구성된 던전 난이도를 1개로 통합했다.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레드’ 화이트 데이 이벤트는 필드 내 몬스터를 사냥하여 드롭된 ‘달콤한 사탕’을 통해 NPC 캔디의 여신에게 여러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스탯을 높일 수 있는 겔미르의 샘물과 다양한 펫을 획득할 수 있는 펫 뽑기 아이템, 로즈의 선물 상자 등을 교환할 수 있다. 특히 로즈의 선물 상자에서는 ‘펫 특성 습득의 돌’ 및 여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달콤한 사탕을 통해 보탄의 광휘도 제작할 수 있다.
빙고 이벤트는 상점에서 뽑기권을 일일 3개까지 구매하여 참여할 수 있다. 빙고 판마다 여러 등급이 존재하며, 빙고로 뽑은 아이템 외에도 판 등급 각각의 최종 보상과 완주 보상이 주어진다. 최종 보상으로는 ‘전설 펫 카드 상자’, ‘+12 유물 선택 상자’, ‘스페셜 미확인 몬스터 증표’ 등이 있으며, 빙고를 완주할 때마다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각종 소울과 고급부터 전설까지의 다양한 펫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