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그리드와 e스포츠 공식 데이터 파트너십

242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 기업 그리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인 지표와 분석을 통해 한국 e스포츠 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와 성장 구조를 만드는 게 목표다. 협회는 그리드와 함께 e스포츠 공식 데이터 활용 및 분석을 통한 산업 인프라를 확장하고 한국 e스포츠 지원 정책 및 제도와 연계해 관련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처장(우측)과 모리츠 마우어 그리드 창업자 겸 CEO. [사진=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처장은 “한국은 e스포츠 선도 국가로 우리 협회는 그 지위에 맞는 국제표준 제정, 데이터 적용 등에 노력하고 있다”며 “그리드와 협력을 계기로 글로벌 e스포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산업 전반의 발전을 도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리츠 마우어 그리드 창업자 겸 CEO는 “이번 파트너십은 한국e스포츠협회가 우리의 기술을 통해 국내 공식 경기 데이터에 접근해 한국 e스포츠 산업 인프라를 확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자사는 한국 e스포츠 데이터가 정확하고 투명하게 관리되며 공식 출처에서만 제공될 것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