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주 훈풍 부나…K-게임 3종 판호 획득, 넥슨게임즈 장중 20%↑

242

게임주에 다시 훈풍이 불까? 

글로벌 경제 악화와 상위권에 위치한 대부분의 게임사들이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든 가운데, 연말연초 게임주들이 최저치를 기록하며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30일 정부가 게임 이용자 보호를 기반으로 한 게임산업 육성 방침을 내놨고, 또 2일 중국 서비스를 위한 외자판호 발급에 국내 게임 3종이 포함되면서 게임 업계헤 훈훈한 분위기가 감돌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장중 한때 전일 대비 20%가 치솟았다. 또 넷마블 6.9%대를 지키고 있고, 네오위즈와 카카오게임즈 등이 4%를 넘기는 등 전반적으로 붉은 색이 가득하다. 

/미래에셋
/미래에셋

2일 중국 정부가 발표한 외자 판호에서 총 3종의 국산 게임이 목록에 들었다. ‘던전앤파이터 오리진(地下城与勇士: 起源)’, ‘고양이의 스프(猫咪和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拳皇全明星)’ 등의 국산 모바일게임이 중국 서비스를 위한 외자판호 발급에 성공했다.

2일자 외자 판호 목록 /국립언론출판국
2일자 외자 판호 목록 /국립언론출판국

2일자 외자 판호 목록 /국립언론출판국
2일자 외자 판호 목록 /국립언론출판국

넥슨의 ‘던파 모바일’은 ‘던전앤파이터’ 특유의 감성을 살린 2D 도트 그래픽과 좌우 이동 방식(횡스크롤)을 바탕으로 빠른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을 선보이며,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수동 액션을 기반으로 한 PvP로 대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지난 2005년 8월 출시된 ‘던전앤파이터’는 누적 이용자 수 8억 5천만 명, 중국 동시 접속자 수 500만 명, 누적 매출 180억 달러(한화 약 21조 원) 등 각종 지표에서 ‘최초’의 기록을 써 내려가며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 콘텐츠로서 게임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린 작품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넥슨

네오위즈의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으로, 레시피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들어 낸 스프와 음료를 판매하면 옷, 악세서리, 가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다. 지난해 10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합산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천만 건을 돌파했다. 

'고양이와 스프'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네오위즈

넷마블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KOF)’는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IP를 바탕으로 한 액션 RPG다. 액션 게임 특유의 손맛을 살리는 데도 주력했다. 복잡한 커맨드 입력이 아닌, 스킬 버튼 기반의 손쉬운 조작 방식을 채택해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원작과 동일한 필살기 및 콤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넷마블

+1
1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