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과 컴투스, 대학생들에게 실무 경험 제공으로 게임 인재 키운다

115

넷마블과 컴투스가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실무 참여 기회를 제공, 게임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틱톡, 인스타그램 등 MZ 세대가 널리 이용하는 뉴미디어 채널을 기반으로 넷마블의 기대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관련 홍보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를 모집한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으며, 서류접수는 2월 14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2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같은 달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은 3월 8일 개최할 예정이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뉴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게임, 1020 인기 이슈 등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채로운 실무를 6개월 동안 수행하게 된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실무자 멘토링, 수료증 등을 제공하고,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는 방침이다.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모집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모집 /넷마블

컴투스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는 ‘컴투스 멘토링 스쿨’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컴투스 멘토링 스쿨’은 게임업계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게임 개발 직군에 대한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컴투스 현직자가 직접 멘토로 참여해 도움을 주는 무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컴투스는 게임 기획 및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직무를 대상으로 2월 5일 오전 11시까지 ‘컴투스 멘토링 스쿨’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학기 이상 6학기 이하를 이수한 대학교 2~3학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2월 13일 합격자 발표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컴투스 현직자와 멘토-멘티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멘티로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컴투스 본사에서 오프라인 형태로 직무 강의 및 직무 체험, 포트폴리오 제작 등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여러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컴투스 멘토링 스쿨' 모집 /컴투스
‘컴투스 멘토링 스쿨’ 모집 /컴투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