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동아사이언스와 체험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제작 협약

114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유플러스는 동아사이언스와 메타버스 체험형 콘텐츠 공동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오프라인 체험 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서울시 강서구 LG유플러스 마곡 사옥에서 이상엽 LG유플러스 최고기술책임자와 동아사이언스 장경애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LGU+]

서울시 강서구 LG유플러스 마곡 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은 이상엽 LG유플러스 최고기술책임자, 김민구 Web3사업개발Lab 담당, 원선관 메타버스프로젝트 팀장, 장경애 동아사이언스 대표, 고선아 콘텐츠 커뮤니티 본부장 등 주요 경영진과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구사랑탐사대’는 초등학생들이 실제 자연 속에서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12년부터 12년 간 약 2만 700명이 넘는 학생이 참가한 동아사이언스의 대표 어린이 교육 콘텐츠다.

양사는 동아사이언스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지구사랑탐사대’를 메타버스 콘텐츠로 구현 후 키즈토피아에 탑재해 어린이 고객에게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향후 메타버스 전용 교육 콘텐츠 활성화를 목표로 △체험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운영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 마케팅 등 협업을 전개하기로 협약했다.

이상엽 LG유플러스 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토피아가 신뢰성 높고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왜 시간을 보내야하고,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을지 지속 고민해 시장에 혁신적인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