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 AI·데이터 기반 문화 혜택에 고객 200만 찾았다

101

[아이뉴스24 서효빈 기자] LG유플러스는 올 한 해 자사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LGU+는 올 한 해 자사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라인업을 지난해 대비 두 배 확대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LGU+]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월 새로운 공연과 전시에 고객을 초청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 시작 이후 2년간 누적 참여자 수는 200만여명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대비 올해 제휴처를 대폭 확대했다. 뮤지컬과 전시 외에도 대학로 연극, 아트페어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했으며, 개최 건수 역시 전년 대비 두 배 늘려 총 57건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프로모션 중 가장 많은 신청 경쟁률을 기록한 공연은 뮤지컬 ‘그날들’로 응모자 1만2000명, 경쟁률 474대 1을 기록했다. 뮤지컬 ‘레드북’ 초청 이벤트와 ‘데이비드 호크니&브리티시 팝 아트’ 전시 초청 이벤트에도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LG유플러스가 개최한 주요 프로모션으로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부산’,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전’, ‘다시 보다: 한국 근현대미술전’ 등이 있다. 이밖에도 지난해 국립현대미술관과 손잡고 티켓 50% 상시 할인 과 전시 무료 초대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미디어앤아트와 연간 제휴를 체결해 그라운드시소 3개관(서촌, 성수, 센트럴) 티켓 40% 할인 및 아트샵 굿즈 30% 상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개최한 문화 프로모션 참여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컬쳐나잇’ 행사 역시 경쟁률 182대 1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LG유플러스는 2024년에도 다양한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자사 고객만을 위한 단독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관람객 동선 분석 △관람객 설문 조사 △타깃형 고객 마케팅 서비스 등 컬쳐플러스의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데이터 프로덕트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맞춤 이벤트를 기획하고, 더 많은 문화 프로모션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