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글로벌 DDI 솔루션 기업 인포블록스와 업무 협약

128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글로벌 DDI 솔루션 기업 인포블록스(Infoblox)’와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보안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21일 메가존클라우드 AWS 사업 총괄 황인철(오른쪽) 대표와 폴 윌콕스 인포블록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담당 부사장이 MOU 체결식에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양사는 AWS 인프라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인포블록스의 DD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DDI 솔루션은 도메인 네임 시스템(DNS), 동적 호스트 구성 프로토콜(DHCP)와 IP 주소관리(IPAM)를 뜻하는 용어다. 인포블록스가 전 세계 DDI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다.

인포블록스는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의 기반이 되는 DDI 서비스 및 DNS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클라우드와 AI 보급 확산에 따라 인터넷 연결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환경에서 인터넷 연결의 첫 단계가 되는 DDI 보안 관리로 안전한 네트워크 연결을 보장한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급속한 확산에 발맞춰 지난 2015년부터 AWS 클라우드에 가상 어플라이언스를 구축해 마켓플레이스에서 ‘AWS용 인포블록스 DDI’를 제공하고 있다.

AWS용 인포블록스 DDI는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와 ‘아마존 버추얼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된다. DNS 레코드와 IP주소를 관리하며, 고급 위협인텔리전스 기반의 DNS 방화벽을 지원해 감염된 워크로드를 탐지하고 멀웨이의 확산을 예방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인포블록스와의 협력을 통해 DDI의 강력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을 기존 및 신규 고객들에게 공급해 보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멀웨어나 디도스, 랜섬웨어 등 사이버 위협 확대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인포블록스의 DDI 보안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