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더 파이널스’, 정식 출시 이후도 흥행세…최고동접 24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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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다 플레이 게임 4위

정교한 파괴 매커니즘 호평

넥슨 슈팅 신작 '더 파이널스' 키비주얼. ⓒ넥슨 넥슨 슈팅 신작 ‘더 파이널스’ 키비주얼. ⓒ넥슨

넥슨 신작 ‘더 파이널스’가 차세대 글로벌 슈팅 게임으로 각광받고 있다.

11일 넥슨에 따르면 더 파이널스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24만 명, 최다 플레이 게임 4위를 기록했다.

지난 8일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깜짝 글로벌 출시를 발표한 더 파이널스는 스팀(PC),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XBOX) 시리즈 XlS에서 동시 출시됐다. 정식 출시 전 지난 10월 스팀에서 실시한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7만 명을 기록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기존 슈팅 장르 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던 파괴성, 한계 없는 자유로움이 그간 슈팅 게임 팬들이 원해왔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평가가 나온다.

더 파이널스는 가상현실에서 대회를 진행하는 독특한 콘셉트의 세계관을 이루고 있다. ‘서울’, ‘모나코’, ‘라스베이거스’ 등 실제 명소들을 배경으로 한 무대에서 결승에 진출해 최종 승자가 되기 위한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진다.

더 파이널스만의 핵심 재미는 모든 사물의 무너짐에 있다. 주변 환경이 변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가 직접 환경을 바꿀 수 있어 기존 슈팅게임의 고정관념과 문법을 완벽히 탈피한 것이다. 고정된 문을 사용하지 않고 벽을 부수고 길을 만들거나 건물 바닥을 폭파시켜 층고를 자유롭게 바꾸는 등 기상천외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넥슨 '더 파이널스' 게임 장면. ⓒ넥슨 넥슨 ‘더 파이널스’ 게임 장면. ⓒ넥슨

랍 루네쏜 엠바크 스튜디오 총괄 프로듀서는 “현재 서비스되는 슈팅게임들은 대체로 기존 방식 위에 약간의 변형을 주는 데 머물러 있다고 생각했다”며 “고정된 틀에서 벗어난 아예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만들고 싶었고, 이를 위해 이용자 행위에 따른 동시다발적인 파괴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것을 가장 큰 목표로 삼았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정식 출시를 기점으로 시즌 1이 시작된다. 시즌 1에서는 환상의 도시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 ‘Las Vegas 2032’와 96개의 보상으로 이루어진 ‘배틀패스’를 선보였다.

넥슨은 이용자들과의 긴밀한 소통도 이어갈 예정이다. 더 파이널스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디스코드, 유튜브 등을 통해 이용자 소통을 진행해 왔으며 개발 방식, 업데이트 계획 등 세부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해왔다. 이러한 방향성을 라이브 서비스에서도 유지하겠다는 방침이다.

랍 루네쏜 총괄 프로듀서는 “여러분 덕분에 더 파이널스를 정식 론칭할 수 있었다”며 “보내 주신 성원에 힘입어 좋은 게임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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