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이 뭘까? 알코올 독소 분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숙취의 핵심 원인은 바로 ‘아세트알데하이드’다. 술을 마시면 알코올 분해 효소에 의해 아세트알데하이드가 생성된다.
술을 마시고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도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이다. 이 때문에 술을 마신 뒤에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빨리 몸 밖으로 내보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숙취해소제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다. (바로가기)
많은 업체가 숙취해소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는 가운데, ‘아세트알데하이드’와의 싸움을 제대로 선포한 제품이 있다. 알코올 분해와 피로회복을 동시에 해결하는 핫템 ‘술이 술이 깨술이 환(14포)’이다. 6,900원의 가성비로 SNS에서 큰 인기를 몰고있는 숙취해소제다. (바로가기)
실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효과가 증명된 제품은 많지 않다. 반면 깨술이 환은 인체적용실험 결과 숙취를 유발하는 주요 성분인 아세트알데하이드의 혈중 농도를 유의미하게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코올 분해효소인 ADH 활성을 증가시켰으며, 알데히드 분해효소인 ALDH 활성을 증가시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결과를 보였다. 숙취해소에 가장 뛰어난 비타민B1 나이아신도 다량 함유됐다.
알코올을 분해하여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타우린과 아연’이 배합됐다. 굴과 술을 먹을 때 취하지 않듯이 깨술이환에 함유된 타우린이 피로회복을 돕는다. 아연은 탈알코올분해수소 생성량을 상승시켜 숙취해소를 돕는다.
간에 좋은 특허원료와 헛개나무 열매, 오리남, 작양뿌리, 감초 등 해독에 좋은 자연 성분으로 건강에도 좋다. 음주 전후로 1-2포 섭취를 권장한다. (바로가기)
1박스에 14포가 들어 있어 나눠 먹기에도 좋다. 귀여운 패키지의 깨술이환을 다가오는 송년회, 모임 자리에서 꺼내 함께 즐겨보자. 그날의 ‘회식 인싸’, ‘센스쟁이’ 타이틀은 당신의 것.
지금 택샵에서는 깨술이 환 1박스(14포)를 단돈 6,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과음 후에도 숙취와 두통에서 벗어나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다면 꼭 한번 섭취해보길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