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지면 품절 전 광클해서 가득 쟁여두는 먹거리

508

만두전골 레시피가 활발하게 공유되는 요즘이다. 냉동만두의 질적 발전에 따라, 냉동만두를 활용한 메뉴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벌어지는 현상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많은 이들이 찾는 요리 중에는 전골이 있는데, 쉽게 양질의 재료를 구할 수 있는 만두전골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차츰 인기가 많아지는 만두전골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지금부터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만두전골 밀키트 제품을 추천하고자 한다.

마이셰프 저당 만두전골

 

밀키트 업체 마이셰프는 ‘저당 만두전골’을 출시했다. 만두전골에 건강함을 더한 특별식으로, 담백하면서도 시원한 만두전골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저당 만두전골’과 매콤한 소스로 칼칼함을 더한 ‘얼큰 저당 만두전골’의 2종이다. 설탕 사용을 최소화하고 단맛을 내는 에리스리톨, 효소 처리 스테비아를 첨가해 당 함량은 낮추면서 전골의 깔끔하고 깊은 맛은 살렸다. 공식몰 판매가는 17,900원이다.

CJ제일제당 쿡킷 얼큰 버섯 비비고 만두전골

 

CJ제일제당은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냉동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의 하나로 ‘얼큰 버섯 비비고 만두전골’을 출시했다. 육류, 채소 등 제품 구성품별로 급속 냉동 기술을 적용해, 원재료의 신선함과 품질을 높이는 한편 기존 냉장 제품 대비 부피를 절반으로 줄여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고추장과 소고기의 깊고 진한 맛과 칼칼한 마늘, 신선한 느타리버섯으로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가격은 17,500원이다.

올반 평양식 만두전골

 

담백한 맛의 만두전골을 선호한다면 올반 브랜드의 ‘평양식 만두전골’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올반은 신세계푸드에서 선보이는 간편식 브랜드로, 만두전골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올반 평양식 만두전골은 색다른 별미가 끌릴 때 냉동실에서 꺼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로, 양지 베이스의 깊고 슴슴한 전골 육수로 맛을 냈다. 한 봉지에 7천 원 내외의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다.

피코크 고수의맛집 어랑 손만두 만두전골

 

유명 맛집의 음식을 밀키트로 재현한 피코크 브랜드의 ‘고수의맛집’ 라인업에는 만두전골도 찾아볼 수 있다. ‘어랑 손만두 만두전골’이 바로 그것으로, 30년 전통을 이어온 이북식 만두전골을 밀키트로 만든 것이다. 만두소가 꽉 찬 든든한 만두와 시원한 국물을 함께 동봉했다.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봉지에 다섯 개 내외의 손만두가 들어있으며, 가격은 13,980원이다.

청정원 호밍스 얼큰김치 만두전골

 

대상 청정원은 가정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를 활용해, 호밍스 제품으로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홍보하고 있다. 호밍스의 메인 메뉴로 꼽히는 것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전골, 볶음 등인데, 특히 인기인 것이 ‘호밍스 얼큰김치 만두전골’이다. 종가김치를 넣어 시원하고 얼큰한 육수에 속이 꽉 찬 왕만두와 감자수제비를 푸짐하게 넣은 메뉴다. 한 봉지에 8천 원 내외의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다.

채선당 굴림만두전골

 

채선당은 밀키트로 칼칼하고 시원한 빨간 국물의 ‘굴림만두전골’을 판매하고 있다. 굴림만두전골은 집에서 만들기 어려운 굴림만두를 전골로 먹을 수 있는 밀키트 메뉴다. 만두피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속이 꽉 찬 굴림만두에 채선당의 노하우가 담긴 특제 육수를 더해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신선한 야채와 칼국수까지 포함돼 있으며,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 대형마트 기준 판매가는 9,520원이다.

앙트레 얼큰 복만두전골

 

‘앙트레’는 밀키트 전문기업 푸드서플라이의 밀키트 브랜드로, 만두전골을 비롯해 다양한 메뉴를 제조해 유통하고 있다. 앙트레의 만두전골 밀키트는 ‘얼큰 복만두전골’로, 얼큰하고 시원한 육수에 다채롭고 예쁜 색감의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듬뿍 들어간 제품이다.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얼큰한 맛으로, 청경채와 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배추 등이 함께 들어있다. 공식몰 판매가는 15,900원이다.

소중한식사 만두전골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소중한식사 만두전골’은 큼직한 만두와 감자수제비, 다양한 채소와 버섯을 가득 넣은 밀키트다. 채소는 여섯 가지, 버섯은 다섯 가지가 들어있다. 만두는 돼지고기와 부추, 양파 등을 넣고 빚어, 오래 끓여도 쉽게 풀어지지 않고 육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멸치 육수가 동봉돼 있어, 육수를 넣고 끓이면 구수한 맛의 만두전골을 완성할 수 있다. 가격은 16,000원이다.

어나더테이블 김치수제비 손만두전골

 

역시나 마켓컬리에서 만날 수 있는 어나더테이블 브랜드의 ‘김치수제비 손만두전골’은 진한 황태 사골 육수에 매콤한 볶음김치를 더해 얼큰함을 가미한 제품이다. 황태를 우린 뽀얀 국물에 사골 육수의 진한 구수함까지 담았다. 국산 돼지고기를 넣고 큼직하게 빚은 손만두가 들어있으며, 쫄깃한 생수제비까지 넉넉하게 담겨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스토어 판매가는 권장 소비자가에서 40%가 할인된 6,300원이다.

의정부 일미만두전골

 

경기도 의정부의 ‘일미만두’는 공중파 TV를 통해 자주 소개되는 유명 맛집이다. 이곳의 만두를 활용한 만두전골 밀키트도 별미로 꼽힌다. 100% 야채와 고기만 넣고 만든 일미만두를 활용했으며, 두부와 숙주도 넣지 않아 밀도가 높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일미만두의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 숭채만두와 유부만두를 활용했으며, 아롱사태로 육수를 만들어 기름기 없는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1인용 밀키트의 판매가는 17,000원이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