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을 위한 방범템 BEST 7, 내 안전은 내가 지킨다!

357

뉴스에 연일 각종 범죄 사건이 보도되는 요즘, 안전에 대한 걱정은 모두가 가지고 있는 문제인 듯해요. 언제 누가 우리 집에 들어올지 모른다는 생각이 비단 나 혼자만의 걱정은 아니라지만, 특히나 동거인이 없는 1인 가구거나, 여성이거나, 혹은 집이 반지하나 저층인 경우에는 더더욱 안심이 되지 않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줄 방범 장치 5가지를 모아봤어요. 간단하고 저렴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것들부터 단단하고 확실하게 범죄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아이템까지, 한곳에 모았으니 참고해서 여건과 필요에 따라 설치해 보세요!
   
     

To. 침입자
To. 침입자

   
 

초간단 사생활 보호!

사진 출처: 쿠팡 / 노무라테크 현관문 외시경렌즈 방범커버 N-1257
사진 출처: 쿠팡 / 노무라테크 현관문 외시경렌즈 방범커버 N-1257

1. 현관문 렌즈(외시경) 가리개

현관문에 달린 렌즈인 외시경은 그닥 들여다볼 일이 없어서 다들 무심코 지나친 적이 많을 거예요. 그런데 이렇게 조그만 외시경을 통해 밖에서 안을 엿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집안의 모습이나, 원룸 같은 경우엔 사람의 유무까지도 노출되어 위험할 수 있어요.

이럴 때를 방지해서 외시경을 가려두는 것이 좋은데요. 깔끔한 것이 좋다면 인터넷에 ‘외시경 가리개‘를 검색해서 구매할 수도 있어요. 굳이 구매하고 싶지 않다면, 다 사용한 물티슈 뚜껑 등을 붙여 가리는 방법(!)도 있답니다!
   
 
 
 

창문 열림 방지를 위한 잇템

사진 출처: 쿠팡 / 슬라이락 베란다 방창문 잠금장치 G-106
사진 출처: 쿠팡 / 슬라이락 베란다 방창문 잠금장치 G-106

2. 창문 잠금장치/슬라이락

환기를 시킬 때, 혹은 더운 여름에 바람을 쐬기 위해 창문을 열어두곤 하는데요. 특히 저층이나 반지하라면 외부인이 창문을 함부로 열고 침입할 위험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마음 놓고 문을 열어두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내내 창문을 닫아 놓고 살 수 있는 노릇도 아니고…ㅠㅠ 고민이 많죠.

이런 분들에게는 창문 잠금장치 슬라이락을 추천드려요. 창문 틀에 끼워 내가 열어둔 것 이상으로 창문이 열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간단한 원리의 방범 장치인데요. 창문 잠금장치의 경우 저렴한 것은 3,000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못을 박지 않고 설치하는 방식의 슬라이락은 만 원대면 구입 가능하니 부담도 없어요.
  
  
  
    

유리창을 튼튼하게!

사진 출처: 쿠팡 / 사생활보호 창문시트지
사진 출처: 쿠팡 / 사생활보호 창문시트지

3. 창문 방범 필름

집의 창문이 크거나 저층/반지하인 경우, 범죄자가 창문을 깨고 침입해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도 심심찮게 있습니다. 강화유리로 바꿔 시공하자니 너무 일이 커지고, 그렇다고 창문을 전부 꽉 막고 살 수도 없으니 고민이죠.

그런 분들에게는 창문 방범 필름이 좋은 방법입니다. 창문이 쉽게 깨지지 않도록 만들어주는 이 필름은 투명해서 붙이고 난 후에도 불편함이 없는 것에 비해 유리의 강도가 확연히 높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 종류에 따라 반사/단열의 기능이 있어 단열과 동시에 외부에서 실내가 보이는 것을 방지하는 필름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알아보고 붙이는 것도 좋겠죠?
  
  
  
    

침입자? 딱 걸렸어!

사진 출처: 쿠팡 / 코콤 문열림 센서
사진 출처: 쿠팡 / 코콤 문열림 센서

4. 문열림 센서/가정용 도어락 경보기

집을 비웠을 때나 밤에 자고 있을 때 누군가가 몰래 문을 열고 들어올지도 모른다는 상상, MBTI 결과가 N이 아니더라도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침입자가 생기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서 바로 알 수 있다면 좋을 텐데….

위와 같은 상상을 해본 적 있다면, 문열림 센서가정용 도어락 경보기를 추천드립니다. 문이나 창문에 붙여두고 스위치를 켜두면 문이 조금만 열려도 휴대폰으로 알림이 오거나 커다란 경보음이 울려요. 문열림 센서는 상시 작동, 도어락 경보기는 저녁에 집에 돌아와 아침까지 나갈 일이 없을 때 작동시키면 원치 않는 누군가가 들어왔을 때 즉각 알 수 있으니 재빠르게 대처하기 좋을 것 같네요!
  
  
  
    

현관문 문 뜯김 방지템

사진 출처: 위메프 / 홈앤락 락힌지
사진 출처: 위메프 / 홈앤락 락힌지

5. 락힌지

범죄자 중에는 현관문을 억지로 열거나 뜯어내는 하는 방식으로 침입을 시도하는 대담한(?) 사람도 있습니다. 정말이지 무시무시한 세상이죠… 하지만 현관문에 설치된 경첩은 일반적으로 별다른 방범 기능을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이렇게 문이 뜯겨나가는 걸 막기 위해 경첩 이탈 방지 장치인 락힌지를 설치하는 걸 고려해 볼 수 있는데요. 경첩과 같은 구조지만 훨씬 튼튼해서 밖에서 문을 강제로 열고 들어올 수 없도록 방지해 줍니다. 공구를 가지고 현관문에 설치해 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한 번 설치해두면 확실하게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니 한시름 놓을 수 있겠네요.
  
  
  
    

1인 가구 매거진 홀라
콘텐츠 제휴 문의
me_travel@naver.com

     

1인 가구의 안전을 위하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