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켜 먹는 것보다 싸고 맛있어서 냉동실에 쌓아두는 먹거리

1081

보통 우리가 ‘냉동 음식’을 이야기할 때에는, 거기에 긍정적인 의미를 그다지 담지 않게 된다. “냉동 음식 같다”라는 말은 일반적으로 조리해 내놓는 음식에 비해서 낮은 퀄리티라는 뜻을 내포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밀키트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최근에는 냉동 음식 분야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대표적인 냉동 음식으로 꼽히는 ‘냉동피자’가 특히 그러한데, 이제는 피자 프랜차이즈의 메뉴 못지않은 맛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진보한 상황이다. 지금부터는 깜짝 놀랄 퀄리티의 냉동피자 제품들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풀무원 노엣지 피자 스위트포테이토&콘

 

풀무원식품의 ‘노엣지 피자’는 엣지 끝까지 토핑을 풍부하게 채워,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냉동피자다. 최근 출시된 제품은 ‘스위트포테이토&콘’으로,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옥수수와 달콤한 고구마 무스를 즐길 수 있다. 첨가물 없이 만들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열전달이 빠른 화강암 소재의 스톤 오븐에서 구워서 갓 구운 듯 맛있는 냉동피자다. 대형 마트 등지에서 개당 9,98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오뚜기 제주 감귤도우 피자

 

오뚜기는 제주 특화 브랜드인 ‘제주담음’으로 제주 감귤 절임을 넣은 향긋한 감귤 도우, 제주 흑돼지고기 등을 토핑한 ‘제주 감귤도우 피자’를 출시했다. 신선한 제주산 원료를 활용한 제주담음 브랜드의 다섯 번째 제품으로, 다채로운 매력의 제주도를 컨셉으로 제주의 맛과 특색을 살린 피자 맛을 구현했다. 제주산 당근, 적양배추, 양배추로 만든 상큼한 피클을 토핑으로 올렸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9,900원으로 확인된다.

GS25 X 쿠캣 ㅃ피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쿠캣과 함께 냉동피자 ‘ㅃ피자’를 출시했다. ㅃ피자는 1+1을 연상시킬 수 있도록 ㅃ 초성으로 재미있게 네이밍 됐으며, 상품명처럼 1인이 즐기기 적합한 7인치 사이즈의 피자 2판이 들어간 구성이다. 모차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 두 가지를 사용해 더욱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가격은 6,500원으로 책정돼, 100g당 가격이 시중 냉동피자 대비 최저가 수준이다.

CU 헤이루 피자득템 콰트로 치즈

 

CU 편의점에서는 2,900원의 파격적인 가격의 냉동피자를 만날 수 있다. ‘헤이루 피자득템 콰트로 치즈’로, 가격으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한 치즈가 특징이다. 사이즈는 7인치 정도며, 중량은 145g이다. 피자 도우는 최대한 얇게 만들어 바삭함을 살렸으며, 치즈는 여타 냉동피자 대비 약 20%p 만큼 높여 높은 치즈 함유율을 자랑한다. CU의 다른 냉동피자 대비 같은 중량 기준 최대 40%가량 저렴한 제품이다.

CJ 고메 갈릭치즈 피자

 

CJ제일제당의 고메 브랜드로 출시된 ‘갈릭치즈 피자’는 달콤한 갈릭소스 위에 치즈가 듬뿍 올라간 냉동피자다. 부드럽고 푹신한 미디엄 도우와 달콤한 마늘향이 가득한 갈릭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고메만의 노하우가 담긴 3단 발효 숙성 도우를 300도 고온 직화 오븐에 빠르게 구워, 부드럽고 폭신한 식감을 구현했다. 소스는 달콤한 화이트소스 베이스에 갈릭 풍미를 더한 특제 소스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0,980원이다.

오뚜기 베이직 치즈 피자 2종

 

오뚜기는 베이직 치즈 피자 라인업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마르게리타 피자’와 ‘콘치즈 피자’의 2종으로, 토마토, 옥수수 등 단순한 재료를 활용해 기본에 충실한 피자 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오뚜기 특제 소스로 풍미를 끌어올렸다. 마르게리타 피자는 새콤한 토마토소스와 치즈가 어우러진 맛이며, 콘치즈 피자는 옥수수와 콘소스가 들어있다. 본 제품의 개당 판매가는 9,980원으로 책정됐다.

풀무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냉동피자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치즈폭포 시카고피자’의 새로운 시리즈 제품이다. 치즈폭포 시카고피자 볼로네제는 신선한 토마토소스에 다진 고기, 허브, 마늘 등을 넣어 풍미 가득한 볼로네제 소스가 듬뿍 들어간 것이 특징이다. 얇은 도우에 진하고 풍부한 치즈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데, 도우는 버터와 계란을 넣은 반죽을 13mm 두께로 구현해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가격은 9,980원이다.

우주인피자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

 

냉동 화덕피자 전문 브랜드 우주인피자는 영양이 풍부한 시금치를 비롯해 베이컨, 리코타 치즈 등 다양한 토핑으로 맛을 살린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를 출시했다. 시금치 베이컨 리코타 피자는 건강하지만 맛있는 화덕피자라는 제품 컨셉에 따라 1년간의 연구, 개발 과정을 거친 것으로 전해진다. 몸에 좋은 시금치를 풍부하게 올려 맛뿐 아니라 건강까지 잡은 제품이다. 가격은 13,900원이다.

애슐리 크런치즈엣지 피자

 

애슐리는 자신들의 노하우를 활용해, 가정에서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피자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고소한 풍미의 트리플치즈 피자, 남녀노소 좋아하는 페퍼로니 피자, 세 가지 고기를 소복하게 올린 올더미트 피자의 3종이다. 쫄깃한 도우 위에 토핑을 아낌없이 올려 한 입에 꽉 차는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도우의 엣지에도 치즈와 토핑이 올라가 있어, 빵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9,900원이다.

오뚜기 우노 페퍼로니 피자

 

오뚜기는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노(UNO) 페퍼로니 피자’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짭짤한 페퍼로니의 매콤한 고추 플레이크를 듬뿍 넣은 제품으로, 간단한 식사 대용은 물론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도 제격인 냉동피자다. 도우는 수분을 품은 생 이스트로 반죽했으며, 20시간 이상 저온에서 숙성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180g 용량의 1인 피자다. 본 제품의 온라인 최저가는 5,790원으로 확인된다.

글 : 최덕수 press@daily.co.kr
공감 뉴스 © 데일리라이프 & Dail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