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당시 무타공 벽걸이를 할지, TV다이를 둘지 고민에 빠졌었습니다. 와이프가 벽에 손을 대고 싶지 않다고 하면서 전혀 다른 대안인 티비 거치대를 생각하게 되었죠.
LG TV 55인치
엣지월 Edge M Arte
#티비스탠드
엣지월 제품으로 베젤의 간격을 고려해서 이 모델을 결정했습니다. 아들이 둘인 우리집에서 과연 TV이젤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상 괜찮을까 하는 우려와 디자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욕심 등이 여러모로 섞여있었는데요. 우선은 설치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설치 자체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크게보면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tv스탠드 다리조립
2.VESA홀에 맞도록 프레임 조이기
3.후면 메시작업 후 셋톱박스 등 고정
4.거치대 정위치 후 티브이 본체 끼워 티비설치
tv다리와 LG티비를 연결할 프레임을 조립합니다. 이때 Aux단자의 홀과 FRAME이 걸리는 모델이 있으므로 사전에 상세페이지에서 형상을 잘 알아두도록 합니다.
그리고 배사홀 간격이 Max40cm 까지 되므로 이부분도 사전에 페이지를 잘 보고 결정합니다. 같은 엘지tv라도 간격이 달라요.
만약 기존 TV거치대를 없애고 새로 설치하는 경우라면 사진으로 셋탑박스나 모뎀 등의 기기 전원선 등을 카메라로 찍어두고 작업하면 편리합니다.
사진의 메쉬망은 이미 동봉되어 있는 것으로, 티비 스탠드 거치대에서 제공된 것으로 부족한 경우라도 다이소에서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매달아야 될 것이 많다면 케이블타이와 함께 준비하면 좋습니다.
이제 이젤스탠드를 세워서 위치를 잡아줍니다. 다리는 실제로는 메탈소재이며, 여기에 무광도장과 원목 패턴의 코팅이 되어 있는 타입입니다. 거실 스타일링에 따라서 화이트 또는 블랙으로 하셔도 좋겠죠.
처음 이사왔을때 이젤 티비 거치대를 거치한 모습입니다. 예쁘다며 아내가 좋아했고, 선정리도 별도로 필요없다는 장점까지 있어서 깔끔함에 환호했거든요.
이사온지 18개월이 지난 지금 보아도 안전상의 문제는 딱히 없었는데요, 아들 둘이 5살,7살 부터 이 모습을 봐왔기때문에 익숙해서인지 건드리지 않기도 했지만 사진처럼 이젤 스탠드의 각도가 비대칭으로 되어 있어 넘어질 확률도 매우 낮고 뒷쪽 벽에 가급적 붙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TV 스탠드 거치대 후면에 앞서 찍어둔 카메라를 보면서 코드와 잭을 연결해주면 설치완료!
설치 후 6개월
현재
이렇게 티비 이젤 거치대 작업 후 거실의 모습입니다. 인테리어 적으로도 세련된 느낌이어서 잘 쓰고 있죠. 다만 개인에 따라 하부 공간 활용에 대해 아쉬움을 가질 수는 있는데요, 저희는 TV장을 두는게 답답해 보여서 싫고, 벽걸이를 하기에는 아트월에 손을 대고 싶지 않아서 지금의 대안이 최적이라는 판단이 서네요.
이사를 계획중이거나 리모델링 등으로 영상장치를 재편해야 될 시점이라면 한번쯤 분위기 UP차원에서도 고려해볼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엘지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