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크래프톤, 인도 핀테크 기업 ‘캐시프리 페이먼츠’에 투자
크래프톤은 인도 핀테크 기업 '캐시프리 페이먼츠'의 투자 라운드를 주도했다고 5일 밝혔다.크래프톤은 이번 투자를 통해 캐시프리 페이먼츠와 함께 인도의 게임 및 디지털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모색할 계획이다. 캐시프리 페이먼츠는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5300만 달러(한화 약 776억원)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캐시프리 페이먼츠는 인도 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핀테크 기업이다. 기업의결제 수납, 대금 지급, 대외 결제, 원클릭 결제 등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연간 800억달러 규모의 거래를 처리하고 80만개 이상의 기…
정월대보름 가장 둥근달 오후 10시 53분에 관측 가능
정월대보름에 가장 둥근달을 볼 수 있는 시간은 오후 10시 53분이다.5일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정월대보름 보름달은 서울 기준 2월 12일 오후 5시 46분에 뜬다.달이 완전히 둥근달(망望)이 되는 시각은 2월 12일 오후 10시 53분이다. 보름달이 가장 높이 뜨는 시각은 자정을 넘어 13일 오전 0시 54분이다.달이 뜨고 지는 시각은 해발고도 0m를 기준으로 달의 윗부분이 지평선(수평선)상에 보이거나 사라지는 순간을 기준으로 산출한다. 따라서 해발고도와 지형, 공기의 밀도, 온도 등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일…
[재무제표 읽는 남자] 너도 나도 커피값 인상…원두값 내리면 커피값도 내리나?
스타벅스가 아메리카노 가격을 4500원에서 4700원으로 200원 인상했다. 4.4% 상승이다. 지난해부터 스타벅스를 비롯한 일부 커피 브랜드에서 가격 인상을 단행했는데 이유로 커피 원두 가격의 급등을 들었다.2024년 전 세계 원두의 평균 가격이 60~70% 이상 올랐으며,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브라질과 베트남의 ‘이상 기후’가 원두 생산량을 급감시킨 게 주요 원인이다. 타당한 이유이고, 고작 200원이라니 반대할 명분이 별로 없어 보인다.하지만 1000원짜리 한 장으로 사 먹을 게 없는 고물가 시대에 "이게 맞나."따
올리브영, 이번엔 성공할까…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 미국에 재진출
세계 뷰티시장 1위 미국 공략에 한 차례 고배를 마셨던 CJ올리브영이 재도전에 나선다. 지난 2018년 미국에 현지에 법인을 설립했지만 매장조차 열지 못하고 철수했던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7년만에 미국시장 공략에 다시 나선 것. 미국의 경우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시장이라서 올리브영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미국에서 성공해야만 한다.4일 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 현지 법인 'CJ 올리브영 USA'를 설립하고 세계 1위 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미국 법인 설립
녹내장 발생 위험, 55세 이상 HDL 수치 높으면 위험하다?
보통 HDL은 '좋은 콜레스테롤'이라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55세 이상 연령대에서 HDL 수치가 높은 사람이 녹내장 발생 위험이 더 높다는 관찰 연구 결과가 제기됐다.
인기글
인기글
한전·가스공사, 지난해 실적 ‘호조’ 전망
아시아투데이 -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지난해 한국전력과 한국가스공사의 연간 실적이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여전히 막대한 부채가 쌓여 있어 단계적 요금 인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온다. 30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한전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8조5885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당기순이익도 3조7748억원으로 흑자전환에 무게가 쏠리고 있다. 가스공사도 긍정적인 성적표를 받아들 것으로 보인다. 증권업계는 지난해 가스공사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조416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6%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당기순이익은 9902억원으로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한전과 가스공사 모두 지난해 선방한 성적표를 받을 예정이지만, 대규모 부채가 쌓여 있어 이를 털어내야 하는 게 급선무다. 한전은 지난해 3분기 기준 누적부채 204조원, 누적적자 37조6906억원을 기록했다. 가스공사는 사실상 부채인 '미수금' 규모가 늘어나고 있다. 미수금은 가스공사가 원가에 못미치는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