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아들과 부부의 비데 사용기”
모델명 BD-AC50N 노비타비데 셀프설치하여 3개월차에 접어들었습니다. 허심탄회하게 느낀점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순서>
1. 노비타 비데 셀프설치방법
2. 비데 싸게 사는법, 필터 사은품 받는법
3. 3개월차 후기
1.비데 설치
이사와 교체 같은 이슈가 있을때 매번 사람을 부르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이전설치의 경우 여러 옵션을 배제하더라도 브랜드별 차이는 있으나 3만원선의 기본가격이 책정되어 있기때문에 공용화장실, 안방욕실을 생각하면 부담스러운 금액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비데 셀프설치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어 있기때문에 기본 순서만 잘 지키면 문제없이 사용가능해요.
1) 먼저 기존의 변기커버를 분리해줍니다. 치마형 변기(하부가 막힌 스커트형 디자인)는 손을 넣기 어렵지만 번거롭더라도 손을 뒷쪽으로 넣으면 플라스틱 소재의 볼트를 빼낼 수 있습니다. 특별한 공구는 필요치 않아요.
2) 이제 벽에서 출발하는 급수밸브를 잠궈 줍니다.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잠기며, 물이 나오지 않습니다.
3)이제 급수탱크(양변기 물탱크)로 연결되는 호스를 풀어서 분리해 줍니다.
4) T형 분기밸브를 조립합니다. 상수도에서 나온 물이 물탱크, 비데로 가는 두갈래로 갈리는 것이죠.
과거와 달리 몽키스패너 같은 공구가 필요치 않고 자가설치 하기 쉽도록 손으로 돌려서 조일 수 있고, 풀어줄 수 있습니다. 다만 마찰력을 증대시키려면 작업용 장갑은 껴주는게 좋습니다. 없다면 고무장갑도 좋습니다. 꿀팁이죠?
5) 이제 정수필터를 결합해줍니다. 앞서 조립한 T형 분기밸브에서 한쪽에 이 정수필터를 조립하면 됩니다.
6) 상수원에서 나온 한쪽은 물탱크로 가므로 물탱크에서 나온 호스와 결합해 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개의 루트(정수필터가 달린) 에는 비데 기기 컨트롤러에서 나온 호스와 연결해 줄겁니니다.
7) 비데의 본체가 변기커버라고 상상을 하면서 조립을 해주면 됩니다. 먼저 고정플레이트를 도기에다 잘 결합해줍니다.
8)반구형 패킹과 와샤 등을 분리해서 이 플레이트 판에 결합해 줍니다. 이제 넓은 판 형태의 PLATE가 변기에 밀착 고정되었을 겁니다.
9)이제 덮개에 해당하는 기계 구동부를 결합해 줍니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이미 고정된 플래이트에 밀어넣듯이 결합시키면 ‘탈칵’하는 소리와 함께 결합이 되죠.
살살 좌우로 흔들어보면 제대로 고정되었는지 알게 됩니다. 유격이 있으면 안되요. 왜냐하면 사람의 체중으로 누른채로 변좌에서 조금씩만 움직여도 수일 내에 볼트가 빠져버리거든요.
10) 이제 마지막으로 호스를 연결해주고 전원을 꽂아주면 끝입니다. 시운전 한번 해보시면 좋아요.
2. 저렴하게 득템하는법, 필터사은품까지 받기
총판의 NAVER스토어를 활용하는게 베스트입니다. 저같은 경우 인천서구 연희동에 위치한 월드닉스라는 대리점인데요.
여기 홈페이지 가입 후 구매고객에는 필터 2개를 추가로 동봉발송해주고 (기본 2개, 가입후 2개 총 4EA) 2만원 추가DC까지 이뤄집니다. (회원가입하면 가격표가 변하더라고요)
그래서 159,000원에 살수가 있어요. 무려 11,000원짜리 노비타 비데 필터 4개까지 받으면서 말이죠. 제가 인테리어 현업에서 본 가격중에는 이 초이스가 BEST였고 성능적으로도 BD-AC50N이 제법 훌륭한 모델인데다 셀프설치가 수월하도록 출시된 모델이기때문에 똥손도 문제 없고요.
3. 사용후기
1) 기능적으로 보면 “있을거 다있는” 모델입니다. 세정 및 온수조정은 3단계로 가능하고, 비데 및 쾌변기능이 있고 건조 또한 2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2) 우리 부부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편한 마음으로 쓰는지가 관건인데, 요즘은 비데 없으면 볼일을 안보는 지경에 이르렀죠. 그래서 키즈 세팅이 있고 물총 쏘는게 무브기능으로 디테일하게 조정이 되는 점도 훌륭합니다.
3) 그리고 7살 아들은 중간에 갑자기 일어나기도 하는데(ㅡㅡ;;;) 센서가 있기때문에 무작정 물을 쏘지 않는것도 마음에 들어요.
물론 고가의 비데도 있고 변기일체형도 요즘 잘 나오지만 사실 비데 관리를 잘하고 청소를 깨끗하게 하면서 유지를 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렇게 이사든, 교체시기든 간략하게 비데설치가 된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위의 링크에서 장만하시는게 어떨까 권해봅니다. 이상 도피오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