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실내 반려 식물 키우기, 꽃기린 꽃말 삽목 물주기 가지치기

601

#집에서식물키우기

어머니께서 가드닝을 좋아하셔서 가끔 식물을 사다드립니다.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아름답지만 관리가 힘들어지는게 보여서 부담적은 식물군이 낫겠다싶었습니다. 그래서 은근히 예쁜 실내식물인 꽃기린을 장만해드렸죠.

1.꽃기린은?

(1) 크기: 15~50cm

(2) 파종시기 : 5월~9월

(3) 개화시기 : 주년개화성

(4) 원산지 : 마다가스카르

아메리카, 태국에 분포중인데요. 바위가 많은  곳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물론 집에서 그런 환경을 만들어주기는 쉽지않습니다. ​

다육질이라 생긴것처럼 양지바른 곳을 좋아합니다. 삐죽 튀어나와있는 생김새때문에 기린같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다고해요. 그래서 버팀대가 있는게 좋더라고요.​

꽃기린 꽃말은  “고난의 깊이를 간직하다”라고 하는데 가시때문일까요? 면류관과 매칭되는 예수님의 꽃으로 불리웁니다.

2. 꽃기린 키우기

실내식물 키우기에서 필수적으로 알아둘 것은 역시 관수량, 광량, 해충, 온도  그리고 재배방법등 일겁니다.

-주년개화식물이라는 것은 일년내내 조건이 맞으면 꽃을 피운다는 뜻으로 연중 적어도 10도는 유지해줘야됩니다.

-관수량은 겨울에는 월1회, 여름은 주2회, 그외에는 주1회가 적당합니다.

– 해충은 총채벌레가 있으며 잎표면에 즙을 빨아먹습니다. 예상했겠지만 꽃기린은 꽃이 잘피면서 수술쪽과 줄기에 유액이 잘나오는 특성이 있으므로 해충방제를 위해 이런 부분 관리가 필요합니다.​

-꽃기린 삽목시에는 유액이 남아있지않도록 깨끗이 닦아주고 햇빛을 잘 차단하여 습도를 유지합니다.삽수의 길이는 5~8cm 정도로 조제해주고 삽목하면 됩니다.

반려식물 키우기는 프로페셔널이 아니면 정성과 사랑이 더 필요해요. 꽃기린처럼 조금 신경쓰면 꽃과 건강한 잎으로  보답하는 식물을 권해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