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PICK]한동훈 “윤석열 대통령 탄핵 외 다른 방법 없다”

216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12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찬성한다”며 당 의원들에게 표결에 참여해달라고 요청했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입장 발표를 통해 “비상계엄 후 국정 혼란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 그 과정에서 국민들께 답답함을 드렸다. 죄송하다”며 연단 옆으로 나와 90도로 고개 숙여 사과했다.

그는 “다음 표결 때 우리 당 의원들이 회의장에 출석해서 소신과 양심에 따라 표결에 참여해야 한다. 저는 그래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더이상의 혼란은 막아야 한다. 이제 그 유효한 방식은 단 하나뿐”이라고 했다.

이어 탄핵안 부결 당론을 의원총회에서 설득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저는 많은 의원들께서 다시 생각하실 거라고 생각하고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지금은 나라와 국민을 먼저 생각해야 할 때”라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의 임기 등의 문제를 당에 일임하겠다고 발언한 것과 관련해선 “대통령이 조기 퇴진 의사가 없음이 확인됐다”며 “대국민 약속을 어긴 것이고 즉각적인 직무 정지가 필요하다”고 했다.

그는 “더 이상의 혼란은 막아야 한다. 이제 그 유효한 방식은 단 하나뿐”이라며 “다음 (탄핵안) 표결 때 우리 당 의원들이 회의장에 출석해 소신과 양심에 따라 표결에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나라와 국민을 위해 우리 당 의원들이 투표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탄핵에 찬성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다”며 “그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고 답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