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서 본 하늘에서 기이한 ‘빛’ 포착돼… “외계인 소행인줄 알았다”

42

비행기 탑승했다가 창문 밖에서 의문의 불빛 포착한 남성


Facebook


“비행기에서 신비로운 불빛을 발견했는데, 이거 UFO 불빛인가요?”


최근 온라인에서는 한 남성이 공개한 사진이 화제가 됐다.

미국에서 영국으로 향하는 비행기를 탑승했다가 의문의 불빛을 발견했다는 로한 구네와데나(Rohan Goonewadena)라는 남성은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비행기에서 평온한 시간을 보내던 중 아들이 창밖에서 기이한 장면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그는 “아들이 비행기 창밖에서 이 밝은 빛을 발견했다. 구름 아래에 반사된 것이 분명했다”라면서 “비행지도에 따르면 당시 비행기의 위치는 북대서양 한가운데에 있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잠시 그는 오로라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곧 그린란드는 훨씬 더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 오로라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판단했다.

구네와데나는 “비행기가 3만 피트 상공에서 순항 중이고 구름이 비행기보다 1만 피트 아래에 있다면, 광원이 2만 피트 아래에 있다면 어떤 빛이 그렇게 넓은 구름의 면적을 덮을 수 있을까”라고 덧붙였다.

해당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저마다 다른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UFO 불빛 같다”, “최근 미국에서도 오로라가 관찰되고 있다. 로라일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런가 하면 한 누리꾼은 “유람선에서 터뜨린 불꽃 같다”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불빛, 합성 아냐… 정체는?

X 'FAKE_Investiga'

사진이 화제가 되면서 누리꾼들은 외계인부터 군사 실험까지 다양한 가설을 제기했다.

하지만 프랑스 매체 ‘프랑스 24’가 기상학자에게 문의한 결과, 이 신비로운 현상은 사실 해당 지역의 어선들이 사용하는 LED 조명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LED 조명은 일반적으로 오징어와 특정 종류의 물고기를 잡는 데 사용되며, 물고기가 불빛에 이끌려 배에 접근하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