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오늘 방송 2146회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김치등갈비찜 맛집이 전파를 탄다.
먼저 ‘생생정보’의 첫 번째 코너 ‘생생현장’에서는 ‘서울아리수본부’와 함께 ‘우리집 수돗물 마셔도 괜찮을까?’에 대한 주제로 수돗물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두 번째 코너 ‘고수의 부엌’에서 ‘생생정보’팀은 감칠맛을 자랑하는 김치등갈비찜 맛집을 소개한다.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에 위치한 ‘황남두꺼비식당’은 김치등갈비찜 맛집으로 유명하다.
대표 메뉴 김치등갈비찜은 부드러운 등갈비와 잘 익은 묵은지가 어우러져 고기의 기름진 맛과 묵은지의 아삭한 식감, 짭조름하고 구수한 국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묵은지의 발효된 맛이 국물에 스며들어 약간의 신맛과 감칠맛을 더해주며 부드럽게 익은 고기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4173명이 참여한 네이버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 맛집답게 ‘음식이 맛있어요’, ‘인테리어가 멋져요’, ‘특별한 메뉴가 있어요’, ‘친절해요’, ‘양이 많아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맛집 ‘황남두꺼비식당’은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영업한다. 오후 3~5시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세 번째 코너 ‘행복한 효행할까요?’에서 ‘생생정보’팀은 제천 여행을 떠난다.
‘솟대 문화 공간’,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청풍호반 케이블카’, ‘향촌’, ‘의림지’, ‘청풍호반 오토 캠핑장’을 차례대로 방문해 제천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맛집을 소개한다.
네 번째 코너 ‘청풍호반 오토 캠핑장’에서 ‘생생정보’팀은 39년 외길 인생, 방짜유기 제작의 대가를 소개한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 방송은 KBS 아나운서 이선영, 강승화, 이각경이 맡아 진행한다.
KBS2 ‘생생정보’ 맛집 오늘 방송 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35분 시청할 수 있으며 2146회 방송 정보는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알려드립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남아공 거주 한국인, 대낮 무장괴한 4명에게 총격 당해… 용의자 행방 묘연
- 일하다가 발가락이… 제주서 끔찍한 일 벌어졌다
- 신애라가 남편 생일날 차린 생일상, 딱 5가지인데 박수 터진 이유
- 아이오아이 활동 끝나고 배우로 전향한 멤버 근황 (+사진)
- 마라톤 경기 중 날벼락… 통제 구역 진입한 70대 운전자, 20대 선수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