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 단절 없이 아이를 양육하면서 근무할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가정과 직장 생활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회사가 있다. 바로, 농심켈로그다.
4일 농심켈로그는 전 국가적 화두인 저출생 위기에 선제적으로 부모 유급으로 출산 휴가를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부모 프리미엄 휴가는 서울 사무소와 안성 공장의 계약직을 포함한 모든 직원에게 근속 연수와 무관하게 최대 6개월의 유급 출산휴가를 제공한다.
특히, 주양육자 뿐만 아니라 부양육자도 1개월의 유급 출산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능력 있는 다양한 인재를 유치하고, 앞으로도 직원들이 장기적으로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려는 의지를 반영한 결과다.
농심켈로그의 리티카 랄 HR 상무는 “저출산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 직원을 위한 6개월동안의 유급 출산 휴가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며 “이와 같이 농심켈로그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잘 이룰 수 있도록 제도적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농심켈로그는 이미 직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균형 잡힌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모든 금요일에는 1시간 조기 퇴근 제도를, 매월 지정된 금요일에는 오후 1시에 퇴근할 수 있는 ‘토탈 헬스 데이’를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복지 포인트를 활용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 취미 활동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토탈 헬스 플렉스(Total Health Flex)’를 올 초에 도입했다. 또한 지난 8월 19일부터 5일간은 직원들의 신체적, 사회적, 감정적, 재정적 등 전반적인 웰빙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토탈 헬스 위크(Total Health Week)’를 운영했다. 해당 기간동안 운동 세션, 건강 강의, 스트레스 관리 워크숍, 컬러테라피, 다도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가족 친화적인 문화 조성에 앞장선 바 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상탈하고 광고 촬영 중인데… 세븐틴 민규 노출 사진 SNS 올린 록시땅 직원
- 2위 2년 사귄 남친의 조부상… “장례식장 서울인데, 부산 사는 제가 가야 할까요?”
- 3위 푸바오, 두 손 모으고 서서 인사 반복하더니 먹이 찾아 두리번… ‘또’ 접객 의혹 (영상)
- 배꼽 아래에 남친 이름 문신 새겨 달라는 17살 여고생… ‘아빠뻘’ 타투이스트가 보인 반응
- “치킨에서 ‘이물질’ 나왔다며 고객이 보낸 사진… 몇 년 전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이었습니다”
- “생활비 700만원에 포르쉐까지 사줬는데… 6살 아들 1등 못했다고 또 짜증부립니다”
- ‘10년째 열애’ 이정재, 연인 ‘♥임세령’ 아닌 ‘이 사람과’ 무릎 위에서 손 꼭 맞잡아
- 정의선 회장, 결단 내렸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전기차 ‘점검+사후관리’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