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하게 나오는 에어컨 바람. 몸은 너무 시원하지만 피부는 말라간다.
건조함이 계속되면 우리 몸은 피지 분비를 늘린다. 이때 늘어난 각질과 피지가 모공을 막으면 블랙헤드가 생기기 쉽다.
아무리 꼼꼼하게 세안해도 화장 위로 불쑥 솟아오르는 블랙헤드가 걱정인 당신을 위해 준비했다.
간단한 홈 케어 방법으로 블랙헤드를 깔끔하게 제거해줄 방법 7가지를 소개한다.
1. 치약
젤 타입이 아닌 흰색 치약과 베이킹 소다 1스푼, 오일을 준비하자.
각각의 재료를 적당량 섞어 코에 바르면 된다. 5분 뒤에 찬물로 세안하면 블랙헤드와 피지를 함께 제거할 수 있다.
2. 꿀
꿀은 항생효과가 굉장히 뛰어나다.
또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꿀을 따뜻하게 데워 코 부위에 발라주면 블랙헤드가 녹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3. 레몬 즙
면봉이나 화장 솜에 레몬즙을 묻혀 코 위에 발라주자.
다만, 민감성 피부는 반드시 레몬즙을 깨끗이 씻어낸 후 크림을 발라줘야 한다.
4. 시나몬 가루 팩
시나몬 가루에 적당량의 꿀을 섞어 팩을 직접 만들어보자.
계피는 과다한 피지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탄력을 준다.
팩이 건조해지면 찬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5. 달걀흰자
달걀흰자는 피지, 각질, 블랙헤드 등을 모두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달걀흰자를 잘 풀어준 상태에서 얇은 천 위에 발라 코에 얹으면 모공을 조여줄 것이다.
6. 스팀 마사지
블랙 헤드가 심하지 않을 때는 스팀 마사지만으로도 충분히 제거할 수 있다.
스팀 마사지는 모공을 빠르게 열어줘 기름, 박테리아, 먼지 등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7. 친환경 무공해 풀
조금 생소하지만 친환경 무공해 풀의 강한 접착력으로 묵은 피지와 블랙 헤드를 한방에 제거할 수 있다. 면봉으로 코에 풀을 발라 3분 후에 벗겨주면 된다.
다만, 풀을 코에 바른 상태에서 너무 오래 방치하면 피부가 착색되거나 늘어진 모공이 더 넓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윤가이, ‘SNL코리아 시즌6’ 합류 안 한다… 연기에 집중
- 2위 입사지원서 ‘휴대폰’란에 ‘기종’ 적은 MZ세대… “문해력 문제 vs 시대가 변했다”
- 3위 16살에 받은 첫 월급도 기부… 이제 20살인데 수억 기부한 ‘삐약이’ 신유빈의 남다른 선행
- “다이어트 시급한데 ‘면’ 끊기 힘들 때”… 청정원 ‘콩담백면’이 인기있는 이유
- 환절기마다 간질 거리는 목… 하루 4번 ‘이것’ 마시면 환절기 기침 ‘뚝’ 떨어진다
- ‘출발 드림팀 MC’ 이창명, ‘♥13세 연하’ 박세미와 결혼… 14년 열애 결실
- 공용 공간 불법 확장해 자기 집 ‘34평 →52평’으로 늘린 입주민… 정체 밝혀지자 ‘분노 폭발’
- 농심켈로그, ‘헬시플레져’ 트렌드 반영한 ‘넛츠&씨드 그래놀라’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