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가 GS리테일과 함께 무인 편의점 시스템의 고도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낮에는 직원이 운영하고 밤에는 무인으로 운영되는 하이브리드 무인매장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무인 편의점 시스템의 고도화에 공동 협력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양사 관계자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의 적극적인 협업을 다짐했다.
양사는 무인 편의점 고도화를 위해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GS25의 인프라와 ADT캡스의 보안 및 무인화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협업의 첫 단계로 유∙무인 전환의 편의성과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신규 출입인증기를 개발 및 보급한다.
새로 개발된 GS25 전용 출입인증기는 유인, 무인 등 매장 운영 방식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원이 근무할 때는 제품 홍보영상을, 무인매장으로 전환되면 출입 인증 수단을 알리는 화면을 송출하는 식이다. 이로써 매장 보안의 역할만을 담당하던 출입인증기에 마케팅 기능까지 구현하게 되었다.
또한 출입인증기에 다양한 인증 방식을 도입하여 방문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은 ▲신용카드(일반·체크카드/삼성페이) ▲QR코드(우리동네GS/카카오/네이버) ▲안심콜(전화인증) 중 한 가지 인증 절차를 거쳐 매장에 출입할 수 있다.
ADT캡스는 신규 출입인증기가 도입된 하이브리드 무인 편의점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물리보안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이상 행동을 감지할 수 있는 AI CCTV와 24시간 관제 및 출동 시스템을 통해 매장에 문제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매장 방문객 빅데이터와 AI CCTV 등 첨단 보안 기술을 결합하여, 점주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무인화 시스템을 공동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이번 GS리테일과의 협업으로 ADT캡스는 완전 무인에서 하이브리드 형태까지 무인화 솔루션 라인업을 공고히 했다”라며, “앞으로도 이종 산업과의 제휴 영역을 지속 확대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는 무인화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고”고 말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 1위 ‘레전드 GK’ 김영광 “홍명보, 초등학교 반장 뽑나…문제 있다고 생각하면 스스로 나가야”
- 2위 “입사하자마자 결혼한 신입, 한 달 후 허니문 베이비 생겼다며 퇴사…축의금 먹튀 아닌가요”
- 3위 “분양받은 4억짜리 아파트 ‘5대5 공동명의’ 하자는 아내…이게 맞는 건가요?”
- 비 주륵주륵 내리는 날 소주 2병 ‘순삭’…마법의 음식이라 불리는 감자전
- 강남 아파트 옥상 오른 고등학생…2시간 설득 끝에 마음 돌린 경찰관의 한마디
- 이번엔 대구서 ‘김호중 따라하기’…2명 중경상 입힌 SUV 운전자 도주
- 아내 비행기 좌석만 일등석으로 승급되자…주먹으로 폭행한 목사 남편
- 친구네집 반려견 창밖으로 던져 죽인 9살 초등학생…이유 묻자 한 황당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