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절정’ 덱스 모델비 걱정에 덜덜 떠는 ‘더벤티’ 가맹점주…본사는 훈훈한 결단 내렸다

25

더벤티 본사, 광고비 전액 본사 부담…가맹점주 활짝

더벤티

넷플릭스 ‘솔로지옥2’에서 메기남으로 등장해 대세로 발돋움한 덱스. 이후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이하 ‘태계일주2’) 등 각종 인기 예능 출연에 이어 최근에는 영화 ‘타로’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이처럼 몸값이 오를 대로 오른 덱스를 모델로 기용하고 있는 저가커피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더벤티’다.

인기 절정의 덱스가 모델인 만큼 일부 가맹점주들은 광고비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상황. 그런데 최근 더벤티 본사가 훈훈한 결단을 내렸다.

최근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브랜드 10주년을 기념해 선정한 모델 덱스의 계약금 및 매체 광고비 전액을 본사에서 부담한다고 밝혔다.

더벤티는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낮추고 상생을 실현하기 위해 광고비는 물론 매장에 부착되는 덱스 관련 홍보물 및 시트지의 제작비를 본사에서 전액 지원했다.

이와 함께 올해 매장 운영의 필수 품목인 원두도 기존 가격 대비 약 15%가량 인하해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원두와 더불어 ICE컵과 음료 제조용 시럽, 파우더류 등 주요 품목의 공급가도 최대 23.8% 인하했다.

더벤티의 이같은 훈훈한 행보는 2015년부터 이어졌다.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전략의 일환으로 일부 필수 품목 공급가를 지속적으로 인하해왔다. 지난 2022년에는 인하 대상 필수 품목 공급가를 평균 16% 인하하였고 2023년엔 최대 21.4%까지 공급가 인하를 진행한 바 있다.

공급가 인하의 경우 전체 가맹점주 및 직원 등 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메뉴, 물류, 운영 지원 등을 조사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진행, 본사 수익은 낮추고 가맹점의 마진은 더 높게 설계하여 가맹점 수익율을 극대화하고자 했다.

또한, 자사앱의 경우 22년 8월부터 현재까지 매 월 20일 진행하는 멤버십회원 브랜드데이 ‘더벤티 데이’ 프로모션 진행에 따른 할인 비용 등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더벤티는 본사와 가맹점주간 상생 위원회를 구성하여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매장을 지원한 바 있으며, 가맹점의 부담을 낮추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상생 정책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지난 코로나 19 초기에는 전국 모든 가맹점 대상 로열티 면제, 물류비 일괄 인하 등 가맹점 수익 극대화를 최우선 정책으로 하여 가맹점주와 신뢰를 쌓았으며, 최근 기존 멤버십 정책을 리뉴얼해 자사앱 회원이 더벤티 전체 매장에서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을 운영, 스탬프 쿠폰 비용의 일정 부분을 지원하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 정책을 강화했다.

더벤티

이외에도 가맹점 전담 CS팀을 운영하여 적극적으로 문제점을 개선하고, 가맹점별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다차원적 접근으로 지원하는 ‘SA 지원 제도’, 예비 점주를 대상으로 매장 운영 전반에 대한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교육을 시행하는 ‘순환식 교육 시스템’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같은 꾸준한 상생 전략으로 더벤티는 2022년 한국프랜차이즈산업유공 국무총리상 수상 및 5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산업유공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벤티 관계자는 “광고, 판촉비 비용 및 필수품 공급가 인상 등 가맹점에 부담을 주는 요인들을 없애거나 최소화하고 가맹점들이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매장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며 “더벤티는 가맹점주분들의 믿음직한 상생 파트너로서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