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떠난 모텔방에 홀로 남겨졌던 강아지…’구조 후 새 가족 만나’

744
ⓒACO RUDY PINA

ⓒACO RUDY PINA

[노트펫] 가족이 떠난 모텔방에 홀로 남겨졌던 강아지가 구조 후 새로운 가족을 만났다고 18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동물매체 더도도가 보도했다.

몇 주 전,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도시 프레즈노의 한 모텔의 객실 청소부는 순찰을 돌던 중 가슴 아픈 광경을 목격했다. 핏불종 작은 강아지 한 마리가 객실에 버려져 있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ACO RUDY PINA

ⓒACO RUDY PINA

모텔 측은 동물 보호소 관계자 루디 피나(Rudy Pina)에게 상황을 알렸다. 현장에 도착한 피나는 강아지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객실 문을 열었다.

강아지는 낯선 피나를 믿을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한 듯 두 침대 사이에 숨어있다 머리를 내밀었다. 그리고 안전하다는 것을 깨달은 듯 즉시 피나에게 마음을 열고 꼬리를 흔들며 다가왔다.

@acopina Puppy abandoned at motel6 on blackstone in fresno. Super handsome VERY friendly pitty. He is currently at the @Fresno Animal Center waiting for his forever home! Please reach out to the shelter it you are interested in fostering, adopting or know a rescue! He is a young pup and doesn’t deserve to grow up at the shelter. #pit #pitty #pittylove #pitbullpuppy #puppylife #abandonedpuppy #puppycheck #abandoned #motel6 @Motel 6 Manager #fresno #fresno559 #fresnocalifornia #abandon #pitbullpride #animalcontrol #fresnoanimalcenter #animalcontrolofficer ♬ Monkeyshine-JP – Lt FitzGibbons Men

피나는 더도도와의 인터뷰에서 “강아지가 나에게 다가오는 것을 봤을 때 녀석은 매우 건강하고 친근하다는 걸 즉시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아지는 혼자 방에 하루에서 이틀 정도 갇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됐다. 다행히 피나가 적시에 도움을 주러 온 덕분에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

ⓒACO RUDY PINA

ⓒACO RUDY PINA

피나는 강아지를 동물 보호소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피나는 사랑스럽고 외향적인 성격을 보여줬다.

피나에 따르면 강아지가 모텔 방에 버려지는 건 그렇게 드문 일이 아니라고.

그는 “안타깝게도 이런 일은 자주 발생한다”며 “믿어지지 않겠지만 거의 매주 발생한다”고 말했다.

피나는 자신이 일하는 과정에 대한 동영상을 게시하는 가장 큰 이유가 이러한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피나가 게시한 영상 덕분에 모텔방에 버려져 있던 강아지는 새로운 가족이 생겼다. 영상이 인기를 얻으면서 영상을 본 누군가가 강아지를 입양하기로 한 것이다.

이제 강아지는 더 이상 홀로 남겨질 일 없이 가족의 사랑을 받으며 지낼 수 있게 됐다고 더도도는 전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