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창간 24주년 기념식에 여야의원 33명 참석…“상생의 정치 논하는 자리”

31

사진 제공 = 폴리뉴스

폴리뉴스가 올해 창간 24주년을 맞아 20일 오후 여의도 켄싱턴호텔 15층에서 창간 기념식과 함께 상생과통일포럼 22대 총선 당선자 축하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상생과통일포럼에서는 이시욱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이 ‘세계정세변화와 한국경제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상생과통일포럼 공동대표인 6선의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 5선의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해 국민의힘에서는 추경호 원내대표와 안철수·김정재·이만희·김희정·권영진·이인선·최형두·조은희·정희용·이상휘·박상웅·강명구·이달희·박준태·신동욱 의원이 참석했고, 더불어민주당에서는 박지원·김태년·김교흥·김영배·박수현·서영석·정진욱·염태영·김현정·이상식·조계원 의원 등 여야 현역의원 33명이 참석해 폴리뉴스 창간 24주년을 축하했다.

개혁신당에서는 이준석 전 대표를 비롯해 천하람 원내대표, 이주영 의원 등 당소속 의원 전원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고, 진보당에서는 윤종오 원내대표가 참석했다. 내빈으로는 정대철 대한민국 헌정회장, 성낙인 전 서울대총장, 이의춘 인터넷신문협회 회장, 김광재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회장이 참석해 축하했다.

또 현대·기아차, SK그룹,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삼성물산, GS건설, 롯데건설, 대보그룹, (주)한양,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키움증권, 대신증권, 동국제약, 신세계, 풀무원, 아모레퍼시픽, 대상, 쿠팡, 애경, 코웨이, 동원그룹, 여신금융협회, 유안타인베스트먼트 등 산업계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폴리뉴스 창간과 22대 총선 당선자들을 축하했다.

그리고 김만흠 전 국회입법조사처장, 김기흥 한국디지털혁신연대·블록체인포럼 회장, 홍형식 한길리서치 소장, 윤여진 시사1 발행인 겸 선임기자, 김종원 에브리리서치 대표, 이종근· 이종훈·김홍국 정치평론가 등도 참석해 축하를 건넸다.

아울러 우원식 국회의장, 이학영 국회부의장,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종민 새로운미래 공동대표, 황운하 조국혁신당 원내대표, 천하람 개혁신당 원내대표, 성일종 국민의힘 사무총장, 조정식 민주당 의원,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 등은 서면축사를 통해 폴리뉴스의 창간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 1부는 24주년을 축하하는 창간기념식, 축사 순으로 이뤄졌고, 2부에서는 축하공연과 기념강연으로 진행됐다.

특히 원구성협상이 난항을 보이는 가운데 열린 이날 폴리뉴스 24주년 창간기념식과 상생과통일포럼 22대 총선당선자 축하연은 여야 중진 국회의원이 대거참석해 상생의 정치에 대해 얘기하고 논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가 나왔다. 

성낙인 전 서울대학교 총장은 축사에서 “김 대표는 대학에 들어와서 민주화 운동 하느라 옥중에 있을 때 딸을 출산하게 됐다”면서 “폴리뉴스는 김능구 대표의 삶과 같이 대한민국 민주화를 위한 민주시민의 산실”이라고 평가했다.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은 “폴리뉴스의 창간 24주년 기념식을 축하드린다”며 “미국에는 폴리티코가 있는 것처럼 한국에는 의원들과 정치 엘리트들이 애독하는 폴리뉴스가 그러한 역할을 하고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정치 발전에 기여 해 온 폴리뉴스가 한국 사회에 통합의 시대 정신을 심어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