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엑스 “앞으로 이용자 합의한 성인 콘텐츠 게시 허용”

131

일론머스크 /GettyimagsKorea

앞으로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 성인 콘텐츠물 공유가 가능해진다.

3일(현지 시간) AP 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X’가 최근 콘텐츠 관련 규정을 수정했다.

엑스가 자사 웹사이트에 업데이트한 콘텐츠 관련 규정에 “이용자들이 합의된 성인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을 공식적으로 허용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엑스는 “합의에 따라 제작 및 배포되는 한 성적인 주제 관련 자료도 제작, 배포, 소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시각적이든 글이든 성적인 표현은 합법적 형태의 예술적 표현이 될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일론 머스크가 2022년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성인 콘텐츠물을 게시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번에 그 정책을 공식화한 것이다.

또한 엑스는 “어린이나 원치 않는 성인에 대해서는 성인 콘텐츠를 제한하고 있으며 약탈, 비동의, 미성년자에 대한 성적 대상화나 해악과 음란행위 등을 조장하는 콘텐츠는 금지한다”고 강조했다.

X 'X'

이는 인공지능(AI) 생성 재료에도 적용한다. 엑스는 성인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하는 이용자들에게 모든 이미지와 영상 앞에 경고 메시지를 띄워달라고 요청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브룩 에린 더비 코넬대 커뮤니케이션 부교수는 “성인용 콘텐츠를 허용하려는 엑스의 움직임은 머스크 이후 회사 마케팅 전략과 잘 맞아떨어진다”며 “도발적인 엑스는 ‘브랜드 안전’을 내세운 경쟁사와 차별화하려고 노력해 왔다”고 평가했다.

실시간 인기기사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