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이 오늘(21일) 포함 이달에만 세 번의 오류가 발생했는데 장애 원인이 밝혀졌다.
21일 일부 카카오톡 사용자들에게 PC 버전 로그인 및 메시지 수신·발신에 오류가 발생했다. 이번 오류는 오전 8시 30분쯤부터 약 1시간 동안 지속돼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게 됐다.
특히 이 시간대는 대부분의 직장인이 업무를 시작하는 시간으로 소셜 미디어와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접속 문제를 호소하는 글들이 다수 올라왔다.
당시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또 오류라고?”, “대체 왜 자꾸 이러는 건지 모르겠다”, “이달만 벌써 세 번째다” 등 불편함을 호소하는 게시물들이 속출했다.
카카오 측은 이번 장애의 원인을 ‘내부 시스템 오류’로 설명하며, 이는 전날 발생한 장애와 동일한 원인이라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톡 오류는 이달만 세 번째 발생했다. 이달 초에 발생했던 첫 번째 서비스 장애도 내부 시스템 작업 중 발생한 오류다. 카카오톡은 오늘(21일) 오류까지 포함해 이달 세 차례나 같은 원인의 오류를 겪었다.
지난해 11월에는 약 한 시간 동안 일부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카카오톡 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했었다.
카카오는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윤 대통령, 채상병특검법에 거부권 행사 (ft. 거부권 행사 세 가지 이유)
- “힘들었다…” 배우 박철, 신병 앓다가 23년 만에 ‘신내림’ 받았다
- ‘음주운전’ 김호중이 얼굴에 철판 깔고 공연 강행하는 이유, 여기에 있었다
- 현장 발칵…김호중, 취재진 피해 지하로 조사 출석 (+경찰 입장)
- 결혼 후에 코인 투자해 원금까지 싹 날린 유명 개그우먼 “기회 되면 다시 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