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미국 CES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던 ‘네모닉’을 기억하시나요? 용지 뒷면에 점착 성분이 있어 출력한 뒤, 어디든 쉽게 붙여둘 수 있어 전 세계가 주목했었는데요. 올해 CES에서 2세대 제품인 ‘네모닉AI’를 공개해 또 한 번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번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챗GPT와 스테이블 디퓨전이 연동된다는 점인데요. 네모닉AI 앱을 통해 텍스트나 이미지를 자유롭게 생성하고, 출력까지 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챗GPT를 활용해 궁금한 것을 질문하면 답변이 자동으로 출력되는 놀라운 모습도 공개됐는데요. 학생들에게 벌써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와디즈에서는 단 하루 만에 1억 펀딩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네모닉AI는 최근 업무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슬랙과 재피어 앱 연동도 가능한데요. 업무 도중 곧바로 명령어를 통해 필요한 메모를 인쇄까지 할 수 있어 직장인들의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으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개발사에 따르면 AI 연계 기능은 실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네모닉AI 프린터 정가는 14만 9천 원이지만, 펀딩 기간에는 4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 바뀐 스타벅스 ‘리워드’ 제도 아시나요? “이제 별 8개 모으면 아메리카노”
- 이삭토스트…토스 행운퀴즈 10일 정답 공개합니다
- ‘오퀴즈’ 오후 정답 바로 공개합니다 (5월 10일)
- [단독] ‘금수저 집안’ 여배우 Y씨, 의류 매장 직원 임금 1천만 원 체불 논란
- [한국프로야구] 새 주말 3연전 시작…5월 10일 (금) 오늘의 라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