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스 교통카드 신청방법…전환, 협업 카드사는?

10

‘K-패스’ 발급이 시작되면서 ‘홈페이지’와 공식 ‘누리집’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 / 뉴스1

오늘(24일) 매월 일정 횟수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돌려받는 대중교통 카드 ‘K-패스’ 발급이 시작된다.

‘K-패스’는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 돌려준다.

대중교통에는 시내버스, 마을버스, 지하철, 광역버스, GTX가 포함되며, 택시는 제외된다.

환급 비율은 일반인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다.

‘K-패스’ 교통카드 출시일은 5월 1일이다.

또한 참여 카드사별로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추가 혜택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교통비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K-패스 포스터 / 국토교통부 제공

24년 4월 24일(수)부터 아래 카드사에서 K-패스 신규 발급이 가능하다.

‘K-패스 카드사’는 신한, 우리, 하나, 비씨, 삼성, 현대, 케이뱅크, 기업은행, 국민, 농협, 이즐, 카카오페이, DGB유페이, 광주은행에서 발급 가능하며, 기존 알뜰교통카드도 K-패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카드 발급 시 5월 1일 이전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회원가입 후 ‘K-패스 회원 전환’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회원 전환을 하지 않을 경우 전환일 또는 K-패스 신규 가입일부터 혜택이 적용된다.

아울러 ‘더경기패스’, ‘인천아이패스’ 혜택도 K-패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K-패스 홈페이지는 5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K-패스 공식 누리집 공지 캡처 / K-패스 홈페이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