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을 위해.. 10년 경력 제품 디자이너 엄마가 한 ‘이것’!

477

안녕하세요. 10년간 제품 디자이너로 일하다, 이제는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주부입니다. 또, 손으로 꼼지락거릴 수 있는 모든 취미 부자이기도 하죠.

더 많은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다른 엄마들이 그렇듯, 아이들이 유치원에 있는 동안은 혼자 집에서 커피를 마시고 차분하게 집 정리하는 시간을 참 좋아하는데요. 운동을 하고 친구를 만나는 시간 외에는 주로 집에서 꼼지락거리며 취미생활을 하고 있어요.

더 많은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그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취미는 집을 꾸미는 일이랍니다. 원래 디자인을 전공했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거든요. 가꾸고 정리하다 보니 점점 더 집을 더 사랑하는 집순이가 되어 가고 있어요. ㅎㅎ

09년생, 12살 먹은 아파트 …

더 많은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그렇지만 이사를 온 처음부터 이 집이 제 마음에 쏙 드는 건 아니었어요. 제가 살고 있는 집은 2009년도에 지어진 아파트로, 방이 3개, 화장실 2개, 드레스룸까지 있는 38평형인데요.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었기 때문에 공사 후의 이미지를 많이 생각하면서 선택했던 것 같아요.

리모델링을 시작하며

더 많은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리모델링을 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두 가지가 있었는데요. 첫 번째는 우리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드는 것이었어요. 주로 전업주부인 제 살림 효율을 높여주는 방향으로 구조와 동선을 많이 바꾸었죠.

침대 & 조명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두 번째는 모든 요소 하나하나가 조화롭고 편안해 보이게 디자인하고 싶었어요. 최대한 선을 없애고 전자제품들이 많이 노출되지 않고 가구와 어우러져 공간 속에 녹아 있길 바랐어요.

침대 & 조명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특히 이 집의 모든 벽과 대부분의 붙박이 가구들은 그레이 컬러로 제작했어요. 그래서 짙은 우드톤과 잘 어우러져 차분하고 편안하게 보이는 느낌이 든답니다.

집의 첫 얼굴, 거실

더 많은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 공사를 할 때 거실 확장을 하시잖아요. 저희도 채광과 뷰가 좋은 곳이 베란다로 막혀있어서 거실 확장을 결심했어요. 거실 양쪽 베란다를 전부 확장하고 통창으로 바꾸어서 햇살을 맘껏 끌어들여 더 따뜻하고 밝은 집이 되었어요.

주부의 행복을 담은 시간

거울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채광뿐만 아니라 보다 효율적으로 생활 동선을 짜기 위해 고친 공간도 있어요. 바로 안방 화장실인데요.  드레스룸과 화장실을 터서 세탁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서랍장 & 거울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원래 세탁실을 주방 베란다 쪽에 있었는데, 매번 빨래 바구니를 들고 이동해야 했거든요. 세탁실이 안방 드레스룸에 있기 때문에 겨울 한파에도 동파 걱정 없이 세탁할 수 있었어요.

책상 & 의자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또 아이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함께 변화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어요. 작은 아이디어 하나로 하나의 공간을 조금은 다르게 활용할 수 있었답니다.

더 많은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놀이할 때는 두 개의 방을 하나처럼 넓게, 또 각자의 공간이 필요할 때는 슬라이딩 도어를 닫아서 아늑하게 사용할 수 있게 바꾸었어요.

더 많은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요즘은 봄을 맞이해서 안방 베란다를 소소하게 정원으로 꾸미고 있어요. 얼른 따뜻해져서 빈 화분들을 예쁜 식물들로 가득 채우고 나만의 정원에서 커피 한잔하며 봄 햇살을 즐기고 싶네요~

가족을 담는 그릇

의자 & 조명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집은 가꾸면 가꿀수록, 우리 가족의 생활패턴에 딱 맞게 변화하는 존재였어요. 점차 이런 생활이 쌓여, 가족 모두의 인생이 녹아든 집이 완성될 거예요. 그럼 시간이 흐를수록 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집이 될 것 같아요.

테이블 정보 보러 가기 ▲이미지 클릭▲

이런 저에게 있어, 집이란 가족들의 인생을 담는 그릇이에요. 우리의 모든 감정을 쏟아내고 비우고 때로는 채워주는 그런 공간 말이에요. 앞으로도 저희 집이 저희 가족을 위한 따뜻한 그릇이 되어줬으면 좋겠어요.

집꾸미기 BEST 집소개 더 보고 싶다면?
▼ 놀러오세요! ▼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