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가성비 스마트 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신제품 출시

137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으로 연결된 스마트폰과 스마트 하드웨어를 공급하는 글로벌 인터넷 기업 샤오미(小米)가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4,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의 출시가는 각각 99,800원, 44,800원, 78,800원이며, 모두 쿠팡, 샤오미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11번가, 지마켓, 옥션 등 여러 온라인 채널과 샤오미 라이트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2월 14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레드미 워치 4 / 샤오미 제공
[더 많은 볼거리와 더 다양한 즐거움 선사하는 레드미 워치 4]

정확한 일상생활 데이터와 운동량을 관리하는 샤오미 레드미 워치 4는 예전 모델보다는 더욱 차별화된 성능을 탑재했다.

먼저 디스플레이 면적이 26% 증가한 1.97”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샤오미 레드미 워치 4는 역대 가장 큰 화면을 자랑한다. 60Hz의 주사율과 600 니트 최대 밝기 덕분에 선명하면서도 눈이 편한 화면을 제공한다.

두 가지 클래식한 색상으로 제공되는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과 스테인리스 스틸 회전 크라운은 디자인을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스트랩의 구성 또한 워치 사용에 재미를 더하는데 기본 옵시디언 블랙 및 화이트 스트랩 외에 다양한 컬러 옵션으로 취향에 따라 스타일을 바꿀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스트랩은 TPU 퀵 릴리즈 스트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불편함을 줄였다.

샤오미 레드미 워치 4는 대용량 배터리와 에너치 효율 칩을 사용해 일반 사용 모드에서 충전하지 않고 최대 2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운동 중에 보다 정확한 운동량과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와 운동 경로 트래킹을 돕는 독립적인 GNSS 칩을 탑재했다. 정확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위해 PPG 센서 구성도 업그레이드되었는데 이번 4세대 모델은 지속적이고 정확한 심박수 및 세밀한 수면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SpO2 (동맥혈산소포화도) 및 스트레스 지수도 함께 측정할 수 있다.

위 기능 외에도 이번 모델은 블루투스 전화 기능, 5ATM 방수 기능, 조도 센서, 전자 나침반 기능 등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일상용 워치로 출시된다.

레드미 버즈 5 / 샤오미 제공
[레드미 버즈5]

이번에 출시되는 샤오미 레드미 버즈 5는 이전 모델보다 11dB나 낮은 46dB까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사용자에게는 전보다 3.5배 발전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3가지 노이즈 캔슬링 및 3가지 투명도 모드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백그라운드 노이즈를 99.5%까지 차단한다. 더 나아가, 자체 개발한 듀얼 채널 AI 알고리즘으로 6m/s속도에서 발생하는 바람 소리까지 차단해 준다.

또한 샤오미 레드미 버즈 5는 사용자 개인의 편의에 맞춰 사용하는 맞춤형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경험도 최적화한다. 개인 맞춤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사용자가 귀에 이어버즈를 착용하는 방식을 분석해서 사용자 개개인을 위한 프로필을 생성해 준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 5는 티타늄 진동판을 장착한 초대형 드라이버와 독립적인 사운드 챔버를 사용해 Hi-Fi 사운드도 보강했다. 견고한 티타늄 진동판이 장착된 12.4mm 대형 드라이버는 더 넓은 진동과 깊은 비트뿐만 아니라 보다 선명한 고음을 전달해 더욱 생동감 있는 음악 감상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샤오미 레드미 버즈 5의 구글 패스트 페어링 기능과 듀얼 디바이스 연결 기능은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 이런 기능을 장시간 불편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5분만 충전해도 2시간 동안 무리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이 제공되며,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40시간 동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드미 버즈 5 프로 / 샤오미 제공
[레드미 버즈 5 프로]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는 샤오미 레드미 버즈에 또 다른 차별화를 더한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 프로 5를 이용하면 울트라 HD 오디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무선 인증을 받은 이번 신제품은 최대 24비트/96Khz 샘플링 속도의 LDAC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왜곡을 최소화한 소리를 감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또 샤오미의 코엑시얼 듀얼 드라이버 어쿠스틱 설계는 11mm 티타늄 소재 진동판과 10mm 압전 세라믹 트위터를 통해 사용자에게 정확하지만 균형 잡힌 하이파이 사운드를 제공한다.

사용자 개인에게 맞출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경험도 최적화되었는데,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는 최대 4kHZ 초광대역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더 넓은 범위의 소음 주파수를 커버해 주변 환경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인다. 3가지 지능형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 라이트 모드, 밸런스드 모드, 딥 모드를 통해 주변 소음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고, 3가지 투명도 모드를 이용해 필요시 주변 소리를 놓치지 않고 들을 수 있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 5 프로의 이어버드에는 3개의 마이크와 AI기반 소음 감소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통화 중 주변 소음을 찾아 제거하고, 9m/s 바람에서 발생하는 소음도 차단해 더욱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이 제품 역시 단 5분만 충전해도 2시간 동안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고속 충전 기술을 갖췄다. 샤오미 레드미 버즈 5의 듀얼 디바이스 연결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사용자가 자유롭게 두 개의 기기에서 전환이 가능하다.

여러 모양의 귀를 모델로 삼아 거의 편안한 착용감을 구현했으며 심미성도 향상시켰다. 무게 분산 비율 역시 조정해 더욱 안정적인 착용감을 구현했다.

+1
0
+1
0
+1
1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