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님, 올해도 감사했습니다!”…우아한청년들 ‘2023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133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올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라이더들의 배달기록을 공유하는 ‘2023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이벤트를 12~26일 동안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사진=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연말결산’은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 앱으로 한번이라도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처음 배달을 시작한 날, 배달거리, 배달건수, 주배달시간대, 나만의 라이더 타입 등 자신의 배달기록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들의 기록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연말 배민커넥트 연말결산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배민커넥트 활동을 통해 3000만 원의 빚을 갚은 라이더 이야기가 화제되기도 했으며, 배민커넥트 연말결산 기록을 기반으로 라이더들의 배달 관련 사연을 받아 영상으로 제작하는 ‘수고했어 올해도’ 이벤트를 진행해 라이더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올해 배민커넥트 연말결산에서는 1년 동안 라이더들이 세운 여러 기록 중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배달거리, 배달건수, 연속 수행일 등을 중심으로 명예의 전당 라이더를 선정하기도 했다.

가장 먼저 올 한 해 동안 가장 긴 거리를 운행한 라이더는 4만5380km(약 지구 한 바퀴)로 나타났으며, 배달건수를 가장 많이 수행한 라이더는 1년 동안 2만1846 끼니를 배달하며 곳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해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배민커넥트를 통해 배달을 수행한 라이더는 20명으로 나타났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들 23명을 명예의 전당에 등재하고, 2023년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와 함께 해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배달조끼, 마사지건 등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연말결산 이벤트 기간 중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1건이라도 배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특별제작 한정판 배달조끼를 700명에게 추첨해 전달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12월 29일에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