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LEGO Group)이 공식 온라인몰 회원을 대상으로 미국 폴라로이드(Polaroid)사와 협업한 신제품 ‘레고 아이디어 폴라로이드 원스텝 SX-70 카메라(21345)’에 대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내달 1일 정식 출시되는 이번 제품은 레고 팬의 창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개발하는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탄생했다. 레고 팬 마르크(Marc, Minibrick Productions)가 출품한 작품을 바탕으로 폴라로이드의 대표적인 클래식 모델을 총 516개 브릭으로 구현했다.
제품 디자인은 실제 카메라의 상징적인 무지개색 줄무늬와 독특한 뷰파인더를 그대로 재현했다. 동봉된 레고 일러스트 필름을 장착하고 빨간색 셔터 버튼을 누르면 필름이 출력되는 등 카메라가 작동하는 모습까지 실감나게 연출할 수 있다. 세 장의 레고 일러스트 필름과 조립식 타임제로 필름팩도 포함됐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9cm, 세로 15cm, 높이 9cm다.
사전예약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레고 인사이더스’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예약 제품은 내달 1일부터 순차 배송되며 정식 출시 이후에는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114,900원이다.
한편 레고 아이디어는 레고그룹 소속의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만 1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레고 창작물을 출품할 수 있다. 투표와 심사를 거쳐 작품이 실제 상용화로 이어질 경우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1%를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