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범은 황희찬의 울버햄튼으로, 설영우는 이 팀으로 이적한다’ 대형 소식 떴다

8

설영우(울산 HD FC)가 오는 여름 시장에 FK 츠르베나 즈베즈다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024년 1월 30일(현지 시각)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 대한민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에서 황희찬이 승부차기 네 번째 키커로 나서 성공한 후 기뻐하고 있다. / 뉴스1

세르비아 매체 스포츠 클럽은 30일(현지 시각) “FK 츠르베나 즈베즈다가 설영우를 노리고 있다. FK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지난겨울 시장에서 설영우를 영입하려고 했다. 하지만 울산 HD FC 경영진과 코치진이 반대했다. 이에 따라 FK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울산 HD FC가 거절하지 못하는 좋은 조건으로 다시 영입계획을 마쳤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FK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설영우를 영입하겠다는 큰 의지가 있다. 설영우도 유럽 무대에서 모험하겠다는 도전 정신이 있다. 울버햄튼으로 이적 가능성이 큰 황인범이 FK 츠르베나 즈베즈다에 설영우를 적극 추천했다”라고 말했다.

황인범이 2024년 1월 15일(현지 시각)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대한민국과 바레인의 경기에서 선제골을 터뜨린 후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 뉴스1

설영우의 주 위치는 풀백으로 레프트백과 라이트백 모두를 소화할 수 있다. 또 스리백의 수비수도 소화할 수 있다. 또한 윙어 출신인 만큼 윙어도 소화할 수 있고 유사시 센터백과 수비형 미드필더까지도 소화가 가능한 멀티플레이어 선수다.

그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잘 갖춰진 기본기와 지능 축구가 꼽힌다. 특히 기본적인 킥과 패스, 드리블 등 충실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공격 상황에서 좋은 장면들을 만들어낸다. 뛰어난 축구 지능을 기반으로 어느 포지션에서나 준수한 플레이를 보여준다.

기본기가 잘 갖춰진 까닭에 설영우는 다양한 공격 루트를 가져갈 수 있다. 특히 2대1 패스를 통해 상대의 압박을 풀어내거나, 직접 공을 몰고 오버래핑을 한 이후에 올려주는 크로스가 좋다.

2024년 3월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C조 조별리그 3차전 대한민국과 태국과의 경기에서 대한민국 설영우가 상대 진영으로 쇄도하고 있다. / 뉴스1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