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맛집…가마솥추어탕 편

15

오늘(23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는 ‘소문의 맛집’, ‘맛의 승부사’ 메뉴를 공개됐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 사진) / mnimage-shutterstock.com

첫 번째 ‘보고 먹고 즐기고! 3GO’에서는 가평 여행 편이 방송된다. ‘짚와이어’부터 ‘2024 자라섬 꽃 페스타’, ‘하늘땅별땅’, ‘상천 호명호수’까지 볼거리 먹을거리가 안방을 찾는다.

두 번째 ‘소문의 맛집’ 코너에서는 특제 양념으로 살린 깊은 풍미 ‘양념돼지구이’ 편이 전파를 탄다. 이곳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직화대첩’으로 달빛축제공원역 인근에 있다.

특히 닭갈비 돼지고기 소고기를 유일하게 맛볼 수 있는 송도 맛집으로 한약재와 천연 과일 양념으로 만든 킹사이즈 양념구이, 벌집 껍데기, 특제 소스와 의성 마늘을 듬뿍 넣어 마늘 양념 갈매기, 트랜드인 꽃우대갈비와 세계 4대 진미로 불리는 이베리코 목살, 7분 초벌 숯불 닭갈비, 녹차 통삼겹살, 풍미 있는 황제 갈빗살 등 생고기 4가지 메뉴와 양념 된 고기 4가지 메뉴로 꽝이 없고 직화(숯불)에 구웠을 때 맛있는 메뉴들로만 구성됐다. 기본 찬 구성은 양념게장과 고급 샐러드, 저온 숙성 묵은지, 파채 겉절이, 명이나물 등을 맛볼 수 있다.

총 235명이 참여한 네이버 방문자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 “음식이 맛있어요”, “고기 질이 좋아요”, “친절해요”, “양이 많아요”, “매장이 청결해요” 등 반응이 쏟아졌다.

세 번째 ‘맛의 승부사’에서는 옛 조선시대 전통 방식으로 7시간 넘게 가마솥에 우려낸 건강 보양식 추어탕을 맛볼 수 있는 ‘조선가마솥추어탕’이 소개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가마솥 추어탕’으로 참나무 장작만을 사용하여 700도 이상의 불로 가마솥에서 직접 전통 방식으로 끓여낸 우리나라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추어탕이다.

특히 항암효과로 유명한 강황솥밥도 포함된다. 누룽지 숭늉 또한 일품인 건강 밥이다.

네이버 리뷰를 보면 “추어탕 맛이 거기서 거기일 줄 알았는데 이건 좀 다르다.”, “추어탕도 맛있는데 밥(강황솥밥)이 진짜 맛있다. 주인아저씨도 정말 친절하다.”, “인생 추어탕집이다. 사장님이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다. 그럴만한 퀄리티 같다. 이 식당만의 특색이 있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와 오늘을 사는 우리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SBS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50분이다.

[방송정보]

1. 보고 먹고 즐기고! 3GO

– 짚와이어

– 하늘땅별땅

– 상천 호명호수

– 2024 자라섬 꽃 페스타

2. ‘소문의 맛집’

– 직화대첩

3. ‘맛의 승부사’

– 조선가마솥추어탕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SBS ‘생방송투데이’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