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시니어 고객 대상 신용카드인 '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는 실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를 원하면서도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상품이다.'하나 더 넥스트 멤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더 넥스트 특화 서비스'와 '더 넥스트 기본 서비스'로 나눌 수 있다.먼저 특화 서비스로는 ▲생활요금(아파트관리비·전기요금·가스요금) 자동납부 및 4대 사회보험 및 손해보험 결제 건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SAVING' ▲병원·약국·동물병원 업종 및 대교뉴이프 '인지신·…
해양수산부는 24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4대 관장에 김현태 전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을 임명했다. 김 신임 관장 임기는 2028년 2월 23일까지 3년이다.김현태 신임 관장은 1995년 행정고시 39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해수부 해양환경정책과장, 해운정책과장, 해사안전국장, 국제협력정책관, 수산정책관, 수산정책실장 등을 역임했다.해부수는 김 신임 관장이 해양수산 전(全) 분야에 대한 풍부한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해 해양생물자원의 보전과 해양 바이오 산업화 지원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했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100억원 이상 공공공사에 적용하는 종합심사낙찰제의 평가요소 중 하나인 건설인력 고용지수를 24일 산정·발표했다.건설고용지수는 고용을 많이 하고(고용탄력성 등급↑) 임금체불 횟수가 적거나 없는(근로기준법 준수 등급↑) 기업일수록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올해 건설고용지수 산정 업체 수는 총 1만2590개사로 이중 상위 10% 1259개사가 1등급을 받았다. 임금체불 명단공개로 감점을 받은 업체는 총 11개소로 지난해 4개소에 비해 증가했다.건설고용지수는 24일부터 공제회 WEDI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하다.건설고용지수…
[투어코리아=이민성 기자] 중앙아시아의 중심부에 위치한 우즈베키스탄은 풍부한 역사와 문화유산으로 여행자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나라이다. 특히, 실크로드의 주요 거점으로서 다양한 명소를 보유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다음의 명소들을 추천한다.먼저, 사마르칸트는 우즈베키스탄을 대표하는 도시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이곳의 레기스탄 광장은 세 개의 마드라사(이슬람 신학교)가 웅장하게 자리한 곳으로, 푸른 타일로 장식된 건축물이 인상적이다.특히, 저녁 시간대에는 조명이 더해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