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밥. 돌아서면 밥시간이다. 유난히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보내면 그 시간이 금세 돌아온다. 그래서 특별하지만 유익한, 남다르지만 익숙한 곳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겨울방학을 보다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학부모와 어린이를 위해 색다른 박물관 체험 장소 3곳을 소개한다. 서울공예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국립어린이과학관 등의 박물관은 각각 공예, 항공, 과학이라는 테마를 통해 재미와 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역시 운영하고 있다.
‘우회 여행지(Detour destinations)’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우회 여행지 즉 아직 덜 알려진 여행지에 대한 여행자들의 관심과 선호도는 다양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는데, 익스피디아(Expedia)는 2025년 여행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63%의 여행자가 다음 목적지로 ‘덜 알려진 여행지’를 고려한다고 밝혔다.
조훈현, 이창호를 이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 바둑기사인 이세돌. 12세의 어린 나이에 바둑 프로기사로 입단한 그는 세계대회에서 무려 14회나 우승한 최고의 실력을 지닌 자랑스러운 바둑기사인데요. 2016년 치러진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를 상대로 한 공식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바둑에 대해 잘 모르는 대중에게도 이름을 널리 알리게 됩니다. 알파고의 통산 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