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밥. 돌아서면 밥시간이다. 유난히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보내면 그 시간이 금세 돌아온다. 그래서 특별하지만 유익한, 남다르지만 익숙한 곳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겨울방학을 보다 즐겁고 의미 있게 보내고 싶은 학부모와 어린이를 위해 색다른 박물관 체험 장소 3곳을 소개한다. 서울공예박물관, 국립항공박물관, 국립어린이과학관 등의 박물관은 각각 공예, 항공, 과학이라는 테마를 통해 재미와 배움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역시 운영하고 있다.
‘우회 여행지(Detour destinations)’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우회 여행지 즉 아직 덜 알려진 여행지에 대한 여행자들의 관심과 선호도는 다양한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는데, 익스피디아(Expedia)는 2025년 여행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63%의 여행자가 다음 목적지로 ‘덜 알려진 여행지’를 고려한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가 인천-다낭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아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1월 23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첫 운항을 시작한 이 노선은 주 4회 일정으로 운영된다.첫 운항의 탑승률이 98%를 기록하며 해당 노선에 대한 높은 수요를 입증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이 노선에 중대형기인 B787-9 드림라이너를 투입하여 승객들에게 쾌적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인천-다낭 노선은 수·목·토·일요일에 운항되며, 인천에서 오후 5시 55분에 출발하여 현지 시각 저녁 8시 45분에 다낭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현지 시각 밤 10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