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금감원, 주식 대여 수수료 공개했지만… 개미들 “가장 궁금한 정보는 뺐네”
금융감독원이 최저 대여 수수료를 공개했지만, 종목별 수수료는 여전히 비공개라 투자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얻지 못해 아쉬움을 느끼고 있다.
‘트럼프發 관세폭탄’ 예고에… 내년 성장률 더 암울하다
한국경제가 '저성장의 늪'에 빠질 수 있다는 경고등이 켜졌다. 한국은행은 28일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2.4%에서 2.2%로 하향 조정하고, 내년 성장률 전망치도 1.9%로 낮춰 잡았다. 이는 한은이 추산한 잠재성장률(2%)보다 낮은 수준으로, 우리 경제의 성장 동력이 서서히 꺼져가고 있다는 의미다. ◇1980오일쇼크, 1998IMF, 코로나19시대 후 다시 '1%대 성장' 한은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정부의 기존 전망치(2.6%)를 비롯해 국제통화기금(IMF)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한국개발연구원(KDI)이 각각 제시한 2.5%보다 크게 낮은 수준이다. 해외 투자은행(IB) 중에 바클리, 씨티, HSBC, UBS의 전망치(2.3%) 보다도 낮다. '1%대'까지 내려온 내년 전망치는 더 암울한 수준이다. GDP 성장률 통계를 집계한 1954년 이후 성장률이 2%를 밑돈 것은 미국의 원조로 성장률이 0.6%에 머물렀던 1956년과 오일쇼크에 경제가..
등돌린 개미들…코스닥 빚투 52개월來 최저
개인 투자자들이 미국 증시와 가상자산으로 몰리면서 코스닥 신용융자 잔액이 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코스닥 외면 현상은 지속될 전망이다.
‘라이트 웨이브’ 미디어아트 쇼, 11월29일부터 수원 광교호수공원에서 개최
11월 29일 금요일부터 12월 3일 화요일까지 수원 광교호수공원에서 자연과 예술, 공연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미디어아트 쇼인 '라이트 웨이브'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빛의 파동, 새로운 물결'을 주제로 현대적인 감각의 퓨전국악과 영상을 통해 '흥이 넘치는 경기도'의 매력을 선보인다.행사 기간 동안 대형 영상 벽(미디어 월)에서 펼쳐지는 미디어아트는 호수를 가로지르는 바람과 물결을 형상화한 빛과 음악이 조화를 이루며 경기도 전통 공연 예술과 어우러진다. 이를 통해 안성 남사당패, 양주별 산대, 경기도 도당굿 시나위 등의 전통 공연
이즈나, 일본 음원 1위로 K팝 신예의 입지 굳히다
걸그룹 이즈나가 일본 주요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글로벌 K팝 신예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즈나는 첫 미니앨범 'N/a'를 통해 데뷔와 동시에 일본 아이튠즈 케이팝 앨범 랭킹과 애플뮤직 케이팝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지난 27일 발매된 'N/a'는 일본 라쿠텐뮤직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다수의 글로벌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했다. 이와 더불어 데뷔 앨범은 전 세계 14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 데뷔와 동시에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이즈나는 Mnet의 걸그룹 데뷔
인기글
인기글
기관 ‘사자’에 2530선 안착 노리는 코스피… 코스닥은 2% 상승
조선비즈 -
코스피 지수가 기관 매수세에 힘입어 1% 상승, 코스닥도 2% 오름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주요 종목들이 상승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