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어릴 때 구해준 사람 볼 때마다 달려와 품에 안기는 야생 수달…’보고 싶었어!’
[노트펫] 어릴 때 구해준 사람을 볼 때마다 달려와 애교를 부리는 야생 수달의 모습을 27일(이하 현지 시각) 미국동물매체 더도도가 보도했다. 스웨덴에 있는 집 근처 호수에서 혼자 카약 타는 것을 즐기는 마츠 얀존에게는 특별한 친구가 하나 있다.
DL이앤씨, ‘아크로 삼성’ 준공…25층 419가구
DL이앤씨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홍실아파트를 재건축한 '아크로 삼성'을 성공리에 준공했다고 27일 밝혔다.아크로 삼성은 지하 4층~지상 25층, 전용면적 92~167㎡, 4개 동, 아파트 419가구 규모로, 지하철 7호선 청담역이 도보 3분 거리인 초역세권 단지다. 위례-신사선(청담역)과 GTX-A노선(삼성역) 수혜 단지로 꼽힌다. 여기에 삼성동 일대 현대자동차 GBC는 물론,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 등 다수의 대형 호재가 예고된 입지에 들어섰다.DL이앤씨는 2018년 11월 시공사 선정 이후 2021년 10월 본 착공을 거쳐 아…
현대차·셀트리온 등 8개사,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현대차·셀트리온·POSCO홀딩스 등이 유가증권시장(코스피)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한국거래소는 27일 여의도 서울사옥에서 ‘2024년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공시우수위원’을 선정하고 시상했다고 밝혔다.거래소는 지난해 공시실적 등을 기초로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를 통해 공시우수법인 8사와 영문공시우수법인 3사를 선정했다. 공시제도 개선 참여, 의견 제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공시제도개선 실무협의회 우수위원 1인을 결정했다.공시 우수법인에는 ▲JB금융지주 ▲LIG넥스원 ▲POSCO홀딩스 ▲SK이노베이션 ▲셀트리온 ▲신세계…
이명구 관세청 차장, 납세자보호팀 신설 1주년 간담회
이명구 관세청 차장은 27일 청내 납세자보호팀 소속 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해 근무현장을 살펴보고 직원 및 민간 상담원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2월 27일 신설한 납세자보호팀 1주년을 기념해 소속 고객지원센터 직원과 상담원을 격려하고 폭증하는 해외직구 관련 상담 인력 부족 해소 및 고품질 상담서비스 제공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이 차장은 “지난해 전화상담은 20만건으로 3년 전에 비해 1.4배 증가했는데 상담인력은 22년간 29명으로 변동없어 국민에게 안정적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담인력 증원이 필요하다…
코레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아시아나항공 입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다음달부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아시아나항공이 탑승수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아시아나항공의 입점에 따라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인천공항 출발편을 대상으로 국제선 탑승수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는 대한항공, 티웨이,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진에어항공 등 모두 6곳으로 늘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미주노선 수속이 가능하다.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탑승수속(발권, 수하물 위탁)을 평균 10분 내외로 마치고, 인천공항 내 도심공항 전용 출입문을 통해 훨씬 빠르고 편리한 출국이 가능하다. 최근 해외여…
인기글
인기글
KOTRA, 외투기업 현장 지원 강화…’현장애로지원반’ 첫 가동
데일리안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26일부터 외국인투자기업의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투자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찾아가는 애로해소, 외투기업 현장애로지원반(현장애로지원반)'을 가동한다고 이날 밝혔다.충남 소재 외투기업 방문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중 10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지방자치단체와 정부 부처, 그리고 관계기관이 원팀이 돼 외투기업 현장을 찾아 애로를 청취하고 지원 방안을 논의한다.현장애로지원반은 기업 애로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자체를 통해 사전에 애로사항을 접수하고 검토한 후 현장에서 이를 해소한다. 규제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