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고광효 관세청장, 석유 블렌딩 수출 현장 방문
고광효 관세청장은 27일 울산 온산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동북아시아 최대 상업용 오일탱크터미널 정일스톨트헤븐 울산을 방문했다.관세청은 지난해 1월 종합보세구역 내에서 국산 석유제품의 블렌딩 수출이 가능하도록 규제혁신을 시행한 바 있다.이번 방문은 규제혁신 시행 이후 수출 현장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석유 블렌딩 수출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석유 블렌딩은 석유제품 2가지 이상 또는석유화학제품을 혼합해 수요자의 요구나 환경 기준에 맞는 새로운 제품을 제조·가공하는 작업이다.이를 통해 연간 1조원 이상의 직간접…
“고위험 상품 추천 NO”…미래에셋證, 고객 보호 선언 공표
미래에셋증권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에셋증권, 금융의 정도를 지켜 나가겠습니다’의 고객보호 선언을 공표했다고 27일 밝혔다.최근 금융시장에 대한 고객 신뢰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에서 업계 내 신뢰 제고와 함께 선도적 고객 보호 기준을 마련한다는 취지이다. 이를 통해 미래에셋은 투명과 정직을 팔아야 한다는 경영방침을 실천할 예정이다.연금 고객의 노후 자산과 젊은 세대 미래 자산의 신중한 관리와 보호를 위해 고객 중심으로의 변화를 선도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먼저 위험관리 일환으로 테슬라, 양자컴 관련주 등 신규…
한전KDN, 미국 2023·24 LACP 비전 어워드 금상 수상
한전KDN은 지난해 발간한 당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글로벌 마케팅 전문 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3·24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 23주년을 맞은 '비전 어워드'는 LACP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매년 20여개 국가의 1000여개 정부기관, 기업, 비영리단체에서 발간하는 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한전KDN의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표지, 정보 접근성, 이해관계자 메시지 등 8개 항목 중 6개 부분에서…
국토부, 사망사고 발생 건설사 명단 공개 재추진…추락사고 현황 반영
정부가 건설현장 안전관리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중단했던 사망사고 발생 건설사 명단 공개를 재추진한다. 안전관리 수준평가에도 추락사고 현황 등을 반영토록 한다는 것으로 적극적인 안전 규제를 통해 서울세종고속도로 붕괴 사건 같은 대형 참사를 사전에 예방하겠다는 방침이다.국토교통부는 27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건설현장 추락사고 예방 대책’ 백브리핑을 개최하고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현장 안전관리 역량 강화 ▲위험 안내시설 설치 및 관리감독 강화 ▲시공사 책임성 제고 ▲소규모현장 스마트안전장비 무상지원 확대를 골자로 한 ‘현장…
피부 탄력 높이는 법, 피부 세포 수명을 지켜라
피부 탄력 높이는 법의 핵심은 영양과 보습이다. 단백질과 수분 섭취, 그리고 피부 세포 수명을 최대로 누리게 도와줄 항산화 성분 섭취가 중요하다.
인기글
인기글
보험사 CEO 만난 이복현 “단기실적 만능주의 확산…시장 질서 훼손시 엄중 책임”
데일리안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보험산업 전반에 단기실적 만능주의가 확산되고 있다"며 "시장 질서 훼손시 엄중 책임을 물겠다"고 지적했다.이 원장은 27일 오전 서울 광화문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보험회사 최고경영자(CEO) 간담회'에서 "금융당국과 금융사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금융업계 전반에 대규모 금융사고나 소비자 피해가 반복되고 있다"며 "보험업계도 과도한 수수료 선지급 등에 따른 법인보험대리점(GA) 등 판매채널의 불건전 영업행위가 여전함에도 방치하고 있다"고 질타했다.이어 "최근에는 절판마케팅이 기승을 부리거나 보험설계사가 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