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KT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 7만개 기업 이용
KT는 업무용 종합 포털인 비즈메카EZ에 적용한 ‘AI 위협메일 차단 서비스’가 중소기업 등 B2B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비즈메카EZ는 메일부터 전자결재, 메신저, 회계, HR 등 다양한 업무용 솔루션과 복지서비스까지 기업의 모든 업무를 한 화면에서 제공하는 KT의 B2B 서비스로 현재 7만개 기업에서 약 50만명이 이용중이다.최근 이메일을 이용한 해킹 공격은 특정 기업과 직원을 대상으로 한 공격으로 진화하고 있다. 직원 개인의 주의만으로는 대응이 어려워 많은 기업들이 보안 솔루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SKT,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SK텔레콤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에서 2년 연속으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SKT는 지난해 통신사 중에서 유일하게 우수기업에 선정된 데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안전보건 상생협력 우수기업’에는 SK하이닉스, LG전자 등 20개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대·중소기업 안전보건 상생협력사업’은 고용노동부의 중대재해감축 로드맵의 핵심사업으로, 2023년 첫 시행 이후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지원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매년 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노르웨이 친구들의 마지막 도전, 한국 바다에서 펼쳐진 낚시 대결
노르웨이에서 온 친구들이 9박 10일간의 한국 여행 마지막 날, 특별한 도전에 나섰다. 바로 한국의 바다에서 낚시에 도전하는 것.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노르웨이 친구들의 마지막 여행기가 공개된다. 이들은 긴 여정의 피날레로 바다낚시를 선택하고, 직접 낚시 용품을 구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움직였다. 필요한 장비를 갖춘 후, 조각배를 타고 좌대 낚시터로 향했다. 그러나 한국의 바다는 예상보다 쉽지 않았다. 물살과 바람이 거세며, 물고기를 낚는 것도 생각만큼 간단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 와중에도 한 명의 친구는
KT, AI 스타트업과 GPU 구독 서비스 사업 추진
KT는 AI 스타트업 ‘래블업’과 GPU 구독 서비스(GPU-as-a-Service이하 GPUaaS)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KT는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과 지속 협력해 AI 생태계를 확장하는 한편 실질적인 AI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양사는 전날 KT 광화문 빌딩 East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을 동반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 송승호 SPA본부장과 래블업 신정규 CEO가 자리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GPUaaS 서비스를 공동 개발하고 사업을 추진한다. 다른 서비스와…
“게임 질병코드 등재 아냐” 통계청 해명에도…’논의 답보’에 불안한 업계
통계청이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가 포함된 WHO(세계보건기구)의 ICD-11(질병 분류 체계)을 각색없이 KCD(한국표준질병분류) 10차 개정에 반영할 것을 피력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에 통계청은 즉시 반박, 국내 여건과 상황을 감안한 분류체계 운영 방향을 유지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으나 업계 우려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2019년 시작된 질병코드 등재 논의가 아직도 걸음마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 가운데, KCD 10차 개정 초안 발표가 다가오자 작은 움직임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이다.27일 부처에 따르면 통계청은 전날 보…
인기글
인기글
KAI, ‘드론쇼 코리아’ 참가…AI 기반 미래 모빌리티 공개
데일리안 -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2025 드론쇼 코리아(Drone Show Korea)’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이번 ‘드론쇼 코리아’는 15개국, 306개사가 참여해 전시 면적 2만 6508㎡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며 드론과 무인기 산업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KAI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래전장을 주도할 인공지능(AI) 기반 유·무인복합전투체계 중심의 첨단 과학기술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전시구역을 세분화해 차세대 공중전투체계(N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