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제2 고려아연 막아라…금감원, “주주가치 훼손 유상증자 집중심사”
금융감독원이 주주가치를 훼손하는 유상증자에 제동을 걸기 위해 심사 절차를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 고려아연을 비롯한 기업들의 대규모 유상증자가 논란이 된 가운데, 시장 신뢰를 제고하고 일반주주 보호를 강화하려는 조치로 해석된다.금감원은 27일 주요 증권사들과 간담회를 열고 유상증자 증권신고서 심사 방향을 발표했다.핵심 내용은 ▲일반주주 권익 훼손 우려 ▲주식가치 희석 ▲재무위험 과다 ▲주관사의 주의의무 소홀 등 7가지 기준에 따라 ‘중점심사 유상증자’를 선정하고, 이에 대해 집중 심사를 진행하는 것이다.지난해 금감원은 고려아연, 금양…
한은, 다음달 통화안정증권 6조6천억원 발행
한국은행은 다음 달 6조6000억원 규모의 통화안정증권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이달 발행 계획 대비 5000억원 확대된 규모다.통안증권은 한은이 통화량 조절을 위해 금융기관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단기 증권을 뜻한다.경쟁 입찰은 6조원, 모집 발행은 5000억~6000억원으로 예정됐다.중도 환매는 1조3000억원 규모로 다음 달 18일 입찰할 예정이다.
“생명 나눔 앞장선다”…금호석유화학, 헌혈 캠페인 강화
금호석유화학은 을지로 본사 시그니쳐타워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2025년 첫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금호석유화학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헌혈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저출생과 고령화의 영향으로 혈액 부족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가운데, 안정적인 혈액 수급이 중요한 시기마다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임직원들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2023년부터는 기존 1대씩 운영하던 헌혈 버스를 2대로 늘리고, 연간 캠페인 횟수도 3회에서 4회로 확대하며 임직원들의 헌혈 …
제천빨간오뎅축제, 오는 28일부터 제천 광장 매운 오뎅으로 물들여
2025 제천빨간오뎅축제, 28일 개막 예정충북 제천시는 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제천역 광장에서 '2025 제천빨간오뎅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사)제천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하며,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제천의 명물인 빨간오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축제 기간 동안 제천역 광장 일원에는 레트로 감성의 포장마차 거리가 조성되며, 25개의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다양한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빨간오뎅을 비롯해 퓨전 빨간오뎅, 닭강정, 분식류, 가락국수, 매운 닭발 등 제천의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인기글
인기글
데일리 코스메틱 브랜드 밈즈(MIMZ), 강혜원과 함께하는 새로운 캠페인 공개
데일리안 -
데일리 코스메틱 브랜드 밈즈(MIMZ)는 브랜드 모델로 배우 강혜원을 선정하고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밈즈는 피부 장벽과 수분 밸런스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 라인으로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빌베리 스킨 베리어 라인과 문제성 피부를 케어하는 엑토인 스킨 포커싱 라인이 있다.밈즈 관계자는 “강혜원의 깨끗하고 맑은 이미지가 밈즈가 지향하는 건강한 피부의 아름다움과 잘 맞아떨어진다고 판단했다”라며 “앞으로 강혜원과 함께 선보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