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랑 비교해보니”…실제로 보면 놀란다는 쇼핑몰 대표들의 충격 외모 수준
인터넷을 보다가 배너에서 너무 멋지고 예쁜 모델들을 접하게 되면, SNS 광고를 클릭하여 해당 쇼핑몰에 들어가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여기 사진이랑 비교해보다 실제로 보면 놀란다는 외모를 가진 쇼핑몰 대표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들의 정체와 능력 수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태 미인’ 유혜주… “얼짱에서 CEO로”
1991년생 올해 나이 33세인 유혜주는 피팅 모델이자 인터넷 쇼핑몰 CEO, 유튜버입니다. 유혜주는 2011년 Comedy TV ‘얼짱시대 5’를 통해 얼굴을 알렸는데, 당시 모태 미인으로 청순한 얼굴이 빛나던 얼짱 중에 얼짱으로 손꼽혔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방송 출연 전부터 부산에서 예쁘기로 소문이 자자했고, ‘구혜선 닮을 꼴’로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유혜주는 피팅 모델로 활동하다 부산에 기반을 둔 여성복 쇼핑몰 ‘리아쥬르’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업체의 대표로서 유혜주는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심플하고 차분한 느낌의 옷들을 주로 하여 판매를 진행했는데, 단순한 사입만이 아닌 직접 제작한 상품까지 판매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혜주는 쥬얼리, 화장품 등까지 활동 반경을 확장해 다양한 루트로도 수익을 거두어 들였습니다. 또한 2018년부터 ‘리쥬라이크’라는 이름의 유튜브로 활동하며 사업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기도 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혜주의 쇼핑몰 리아쥬르는 월 매출 3억 이상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2023년 현재 그녀의 쇼핑몰은 7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사원수 7명을 기록하기 있기도 합니다.
한편 유혜주는 얼짱시대 때부터 연인이었던 박지호와 2017년 결별하고, 2018년 1987년생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 조정연과 결혼하였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조정연을 만나게 되었다는 유혜주는 2022년 임신 소식을 알렸고, 2023년 2월 아들을 출산하며 행복한 소식을 알렸습니다.
‘팔방미인’ 박현선… “만능 그 자체”
1985년생 올해 나이 39세인 박현선은 유명 쇼핑몰 대표이자 사업가, 인플루언서입니다. 박현선은 발레를 전공한 미모의 재원으로, 화사한 색감의 의류를 주로 선보이는 쇼핑몰 ‘핑크 시크릿’, 기능성 스킨케어 쇼핑몰 ‘라비앙’을 운영하고 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현선은 대학생이던 21세에 처음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핑크 시크릿’을 설립한 후 호리호리한 체격 탓에 잘 맞는 옷이 없었던 경험을 토대로 44 사이즈에 초점을 맞추어 옷을 판매했는데, 그 전략이 적중하여 2018년 10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한 커리어 우먼 반열에 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박현선은 쇼핑몰 성공을 계기로 2017년 안티에이징 화장품 브랜드 ‘라비앙’을 출시했습니다. 이 라비앙은 2019년 홈쇼핑에서 화장품 8,500세트를 70분 만에 완판시키며 10억원 매출의 기염을 토한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박현선은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를 통한 인플루언서로서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도 활발히 이루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수익을 거두어들이는 반면 자신의 사업도 홍보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톡톡히 누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박현선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발레학원까지 차리기에 이르렀는데, 서울 서초구 서래 마을에 ‘라비앙 발레’를 세움에 따라 발레와 피트니스를 결합한 발레핏으로 유명세를 탄 바 있었습니다.
한편 박현선은 2021년 10월 재벌 2세로 알려진 배우 출신 사업가 이필립과 결혼했으며, 2022년 2월 자녀를 출산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인 이필립은 미국 백악관 사이버 테러 대응 보안 지정 업체인 STG 그룹의 자제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모델끼리’ 김원중·박지운… “온·오프라인 가릴 것 없어”
1987년생 올해 나이 37세인 김원중과 박지운은 모델이자 패션 브랜드 ’87MM’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업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김원중은 국내 패션 모델 중 탑급 위치에 있는 인물로서, 스카웃 제의가 동시에 여럿 들어올 정도로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었습니다.
동갑내기인 김원중과 박지운은 2011년 인터넷 쇼핑몰 87MM을 오픈하면서, 두 사람이 평소 추구하던 스타일대로 미니멀한 실루엣에 컬러로 포인트를 준 아이템들을 위주로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그리고 87MM을 Mmlg, 87MM Seoul, MO 이렇게 세 개의 브랜드로 나누어 운영했는데, 매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2021년에는 두 자리 수 성장률을 보임과 동시에 매출 10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성공가도를 달리기도 했고, 이로 인해 2022년에는 30% 성장을 목표로 기업을 운영한 바도 있었습니다.
김원중과 박지운 두 사람은 모두 모델인 만큼 훤칠한 기럭지의 소유자로 훈훈한 외모를 자랑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원중의 오똑한 콧날과 쌍커풀 없는 눈, 콧등에 드리운 자잘한 주근깨가 묘한 느낌을 풍겼고, 박지운의 동그란 눈과 부드러운 얼굴선은 따뜻한 매력을 느끼게 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 욕구를 끌어올렸습니다.
이를 통해 김원중과 박지운의 87MM은 자사몰과 무신사, 29CM 등지에서 온라인 판매를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와 현대 팝업 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흥행을 달릴 수도 있었습니다.
각별히 87MM은 2021년 10월 현대 팝업스토어에서 2주간 1억 5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진가를 발휘하기도 했었습니다.
한편 김원중과 박지운은 모두 동료 패션모델과 결혼을 했습니다. 특히 김원중은 2018년 5월 모델 동기 곽지영과 7년 연애 끝에 결혼하면서 혼후관계주의 신념을 지켜주었다는 소식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적이 있었습니다.
[저작권자 ⓒ살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보 및 보도자료 qrssaw@naver.com]